▲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 제공|MBC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1인 크리에이터 윰댕-대도서관 부부가 특별한 고백을 했다. 

7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에서 윰댕이 대도서관과 결혼 전 이미 한 차례 결혼을 했다가 이별을 했고, 전남편 사이에서 아이도 있었다고 밝혔다. 

윰댕은 "내게 아이가 있다"라며 초등학교 저학년인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때까지 방송에서는 공개할 수 없었다. 혼자 서울에서 오래 지내다 보니까 굉장히 외로웠다. 그러다가 사람을 만나게 됐고 아이가 생겼다는 걸 알았다"라고 고백했다.

그는 "아이를 낳았으니까 아이를 책임져야 되고 제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많으니까 말할 수 없었다"라고 눈물을 보였다.

대도서관은 "이 결혼은 최선의 선택이고 최고의 선택이었다. 아내보다 더 훌륭한 사람이 있을지 모르지만 이런 성격을 가진 사람은 없을 거로 생각한다"라며 "너무 사랑스럽고 좋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윰댕이 결혼을 극구 반대하며 다른 사정이 있다고 했었다. 애를 키워본 적이 없어서 나도 겁은 났다"라면서도 "이렇게 바쁜 상황에서 아이한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걱정이 됐지만, 이 사람이라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컸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나머지 어떤 것들도 중요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두 사람은 아이와 함께 신년 맞이를 하면서 '이모와 삼촌'이라는 호칭 대신 '엄마와 아빠'라고 불러 달라고 부탁했다.

대도서관은 "앞으로 좋은 아빠와 좋은 남편으로서 재밌고 유쾌하고 긍정적인 콘텐츠를 만들겠다"라고 다짐했다. 또 "아들, 지금은 삼촌이지만 앞으로는 너의 아빠가 될 테니 좋은 친구로서 재밌게 놀아주겠다. 언젠가 네가 날 아빠로 인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멋진 사람이 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윰댕은 방송 직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랜 시간을 함께한 여러분들께 중요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한다. 저에게 아이가 하나 있다”며 “대도서관을 만나기 전에 결혼 했었지만, 이별의 아픔을 겪었다. 그 후로 친정 엄마와 함께 아이를 키우고 있었다”며 미리 설명하기도 했다.

현 남편 대도서관과 만남에 대해 윰댕은 “대도님은 제 병이나 아이의 존재를 알고도 제게 다가와줬다”며 “처음엔 누군가를 다시 만난다는 게 두려워 밀어냈지만 진심으로 저를 아껴주고 제 모든 것을 사랑해주는 대도님에게 마음을 열게 됐다”고 전했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