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주찬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김민경 기자] KIA 타이거즈 타선이 숨막히는 공격력을 뽐냈다.

KIA는 2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시즌 7차전에서 장단 20안타를 몰아치며 20-8로 이겼다. 

KIA는 이명기(우익수)-김주찬(1루수)-로저 버나디나(중견수)-최형우(좌익수)-안치홍(2루수)-나지완(지명타자)-이범호(3루수)-김민식(포수)-김선빈(유격수)으로 이어지는 선발 라인업을 짰다. 1번부터 9번까지 쉴 새 없이 휘두르자 두산 마운드는 정신없이 두들겨 맞았다.

상위 타선이 폭발했다. 이명기 2안타 3타점, 김주찬 4안타 4타점, 버나디나 2안타 4타점, 최형우 1안타(1홈런) 3타점으로 활약했다. 0-2로 뒤진 1회 1사에서 김주찬이 중견수 왼쪽 2루타로 물꼬를 튼 뒤 버나디나의 중견수 앞 적시타, 최형우의 우월 역전 투런포가 터지면서 KIA는 경기 초반 분위기를 잡기 시작했다.

9번 타자 김선빈은 충실하게 득점 기회를 연결했다. 김선빈은 2회 1사에서 우익선상 2루타로 출루하면서 추가 득점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때 이명기의 좌중간 적시 2루타와 김주찬의 중견수 앞 적시타가 연달아 터지면서 5-2로 거리를 벌렸다.

두산 선발투수 더스틴 니퍼트가 무너지는 결정적인 타구 역시 김선빈의 방망이에서 나왔다. 6-3으로 앞선 3회 2사 1루에서 김선빈이 2루수 왼쪽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2루로 향하던 1루 주자 김민식의 발이 다소 늦었지만, 유격수 류지혁의 발이 베이스에 정확히 닿지 않았다는 판단이었다. 이후 이명기의 좌익수 앞 2타점 적시 2루타와 김주찬의 우익수 앞 적시타가 연달아 터지면서 승기를 잡았다.

5연속 4사구를 얻으며 두산 마운드를 흔들었다. 9-5로 앞선 4회 2사 2루에서 바뀐 투수 안규영을 상대로 김선빈과 이명기가 연달아 볼넷을 얻어 만루 기회로 연결했다. 안규영은 더는 피할 곳이 없는 상황에서 스트라이크를 꽂아 넣지 못했다. 김주찬과 버나디나는 연달아 밀어내기 볼넷을 얻으며 손쉽게 추가점을 뽑았다. 

3번째 투수 박치국이 오른 뒤에도 사정은 달라지지 않았다. 이어진 2사 만루에서 최형우는 밀어내기 사구를 얻었다. 이어 안치홍이 중견수 앞 2타점 적시타를 날려 14-5까지 달아났다. 

나지완은 선발 전원 안타에 마침표를 찍었다. 나지완은 8회 2사 1, 2루에서 좌익수 왼쪽 적시 2루타로 침묵을 깼다. 이어진 2사 2, 3루에서는 이범호가 좌중월 적시 2루타로 20-8을 만들며 올 시즌 한 경기 팀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