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브론 제임스(왼쪽)를 상대로 멋진 덩크슛을 시도하고 있는 케빈 듀란트.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이겼지만 방심하지 않았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올 시즌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 정규 시즌 맞대결을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골든스테이트는 16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퀴큰 론즈 아레나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정규 시즌 원정 경기에서 클리블랜드를 118-108로 이겼다.

지난해 12월 26일 열린 1차전에서도 골든스테이트는 클리블랜드를 만나 99-92로 이긴 바 있다. 두 팀은 최근 3시즌 연속 파이널에서 만나며 NBA의 새로운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지만 이번 정규 시즌 맞대결에서만큼은 골든스테이트의 압도적 우위로 끝이 났다.

이날 승리로 골든스테이트는 3연승을 달리며 시즌 성적 36승 9패를 기록, 리그 전체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케빈 듀란트가 승부처마다 빛을 발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듀란트는 팀 내 최다인 32점에 5리바운드 8어시스트 3스틸로 맹활약했다. 르브론 제임스(32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 3스틸 4블록슛)와 자존심 대결에서도 판정승을 거뒀다.

경기 후 듀란트는 “벤치 선수들의 에너지와 노력 덕분에 이길 수 있었다. 주전 선수들이 경기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고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클리블랜드와 맞대결 1, 2차전에서 모두 이겼지만 경계의 끈은 놓지 않았다. 올 시즌 클리블랜드에 새롭게 합류한 아이재아 토마스가 적응기를 마치면 더 강해질 것이라 예상했다.

듀란트는 “새로운 팀에서 자리를 잡으려면 시간이 걸린다. 토마스에겐 모든 게 낯설 것이다”라며 “이 한 경기로 클리블랜드가 우리보다 약하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그들은 지금보다 훨씬 더 강해져서 나타날 것이다. 우리 모두 잘 알지 않나”라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