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첼시의 승리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첼시가 풀럼을 꺾고 연승행진을 달렸다.

첼시는 3일 오후 115(한국 시간)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9라운드에서 풀럼에 2-1 승리를 거뒀다. 첼시는 승점 53점으로 리그 6, 풀럼은 승점 17점으로 리그 19위다.

풀럼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미트로비치가 섰고 2선에 세세뇽, 톰 케어니, 바벨, 중원은 맥도날드와 챔버스다. 포백은 브라이언, , 노르트베이트, 오도이가 구성했고 골문은 리코가 지켰다.

첼시는 4-3-3 포메이션이다. 최전방에 아자르, 이과인, 윌리안이 서고 2선에 바클리, 조르지뉴, 캉테가 자리했다. 포백은 에메르송, 크리스텐센, 뤼디거, 아스필리쿠에타가 호흡을 맞췄고 골문은 케파가 지켰다.

전반 초반 첼시가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3분 아자르의 크로스를 이과인이 머리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게 벗어났다. 전반 17분 케파는 공을 놓치는 위험한 상황을 만들었지만 바벨이 이를 보지 못했고 케파는 급하게 공을 잡았다.

전반 20분 첼시의 선제골이 터졌다. 오른쪽 측면에서 아스필리쿠에타의 크로스를 이과인이 간결한 슈팅으로 해결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6분 미트로비치는 환상적인 발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케파가 슈퍼세이브로 막았다.

하지만 여기서 이어진 코너킥에서 풀럼의 골이 터졌다. 왼쪽 측면에서 바벨이 크로스를 올렸고 챔버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가볍게 해결했다. 첼시도 곧바로 추가골을 만들었다. 전반 31분 아자르의 패스를 조르지뉴가 오른발로 정확히 해결했다.

후반 8분 캉테의 크로스가 림의 팔에 맞았지만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다. 후반 14분에는 미트로비치의 슈팅은 아슬아슬하게 밖으로 나갔다. 후반 23분 첼시는 조르지뉴를 빼고 코바치치를 투입했다. 이어 후반 29분에는 아자르 대신 페드로를 넣었다.

풀럼은 총공세를 펼치며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막판 미트로비치의 결정적인 헤딩 슈팅이 나왔지만 케파가 엄청난 선방으로 첼시를 구했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세세뇽의 골이 터졌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그렇게 경기는 첼시의 승리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