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이 울산에 졌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울산, 박대성 기자] 인천 유나이티드가 꼴찌 탈출에 성공할 뻔 했다. 유상철 감독이 울산 원정서 꺼낸 과감한 로테이션 카드가 통하는 듯 했지만 4분을 버티지 못했다.

인천은 6일 오후 7시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9 19라운드에서 울산 현대와 0-1로 졌다. 인천은 울산 원정에서 승점을 얻지 못하고 K리그1 최하위에 그대로 머물게 됐다.

유상철 감독은 울산 원정에서 과감한 선택을 했다. 김보섭을 최전방에 놨고, 명준재, 김강국, 이제호, 정훈성이 중원에 배치됐는데 김강국과 이제호는 리그 데뷔전이었다. 정동윤과 주종대가 윙백에 나섰고 수비는 양준아, 이재성, 곽해성에게 맡겼다. 골문은 이태희가 지켰다.

홈에서 열릴 2연전 때문이었다. 경기 전 유상철 감독에게 로테이션을 묻자 “부상도 많고, 홈에서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 FC서울을 상대 해야 한다. 모든 경기가 중요하지만 특히 홈에 신경을 썼다. 오늘 경기를 버리겠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라고 답했다.

울산 원정길에 나선 ‘새로운’ 인천은 동기부여가 컸다. 정훈성과 주종대 등이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다. 볼이 뺏기면 곧바로 달려들어 압박했다. 수비에 중심을 뒀지만 간헐적인 전진은 울산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이태희 골키퍼와 센터백의 집중력도 좋았다. 이태희 골키퍼는 연이은 울산 공격을 수차례 막아냈다. 센터백들은 주니오 등이 파고 들면 몸을 던지며 방어했다. 울산 원정에서 반드시 승점을 얻겠다는 의지였다.

반대로 울산 공격은 답답했다. 그런데 4분을 버티지 못했다. 투혼을 발휘해 막던 인천은 후반 41분에 주니오에게 결승골을 내줬다. 다 잡았던 승점 1점을 놓친 셈이다. 

스포티비뉴스=울산, 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