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봉오동 전투'의 원신연 감독. 제공|쇼박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봉오동 전투'의 원신연 감독이 류준열과 첫 만남에서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소름이 돋았다고 털어놨다.

원신연 감독은 영화 '봉오동 전투' 개봉을 앞둔 5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영화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들의 전투를 그린 작품이다. 류준열은 비범한 사격실력과 빠른 발을 지닌 독립군 분대장 이장하 역을 맡았다.

원 감독은 "이장하 캐릭터를 만들고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장하에게 누이는 어머니이며 조국이다. 조국이 죽었다. 장하에게는 누이를 지키는 것이 조국을 지키는 것이다, 라고"라며 "류준열 배우가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똑같은 이야기를 하더라. 그때 소름이 쫙 돋았다"고 고백했다.

원신연 감독은 "이 캐릭터에 대해서 더이상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되겠다 했다"며 "류준열 배우가 '조국을 지키는 것이 누이를 지키는 것이고 그것이 조국을 지키는 거라 생각한다. 그렇게 읽었는데 맞나요' 해서 깜짝 놀랐다"고 부연했다.

원신연 감독은 "'봉오동 전투'의 독립군은 모두 상처가 있다. 그러나 대의를 위해 달려간다. 그런 것이 '봉오동 전투'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시대정신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영화 '봉오동 전투'는 오는 8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