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박병호(30, 미네소타 트윈스)와 김현수(28,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올 시즌 활약이 기대되는 신인으로 꼽혔다. 한 미국 언론이 발표한 '유망주 순위'에서 박병호는 18위, 김현수는 65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매체 'CBS스포츠'는 29일(이하 한국 시간) 올해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는 신인 가운데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를 뽑아 정리했다. 박병호는 이 명단에서 18위를 차지했고 김현수는 65위에 올랐다. CBS스포츠는 빅리그에서 130타석 미만을 기록한 타자를 대상으로 순위를 매겼다.

이 매체는 '지난 시즌 강정호가 기대 이상으로 활약하면서 많은 구단이 올 겨울 박병호의 포스팅 입찰에 관심을 보였다. 강정호보다 더 많은 홈런을 때릴 수 있는 타자다. 그러나 그만큼 더 헛스윙 삼진을 당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개막전에 7번 지명타자로 출전하는 박병호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다른 신인보다 주전 경쟁 출발선에서 앞서 있다고 평가했다.

김현수에 대해서도 짧게 언급했다. "스트라이크존을 영리하게 활용할 줄 아는 선수다. 또 어느 타순에서든 제 몫을 다할 수 있는 부드러운 스윙을 지녔다. 선두 타자로 나서도 충분히 좋은 성적을 남길 것이다"고 내다봤다.

한편, CBS스포츠가 뽑은 올 시즌 최고의 유망주는 코리 시거(LA 다저스)다. 투타 겸업으로 유명해진 스티브 마츠(뉴욕 메츠)와 박병호의 팀 동료인 바이런 벅스턴(미네소타)이 뒤를 이었다. 루카스 지올리토(워싱턴), 훌리오 유리아스(다저스)도 5위 안에 이름을 올리며 미래 올스타 재목으로 꼽혔다.

[사진] 박병호 ⓒ 스포티비뉴스 한희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