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득점에 아쉽게 실패한 정승현
[스포티비뉴스 올림픽특별취재팀=정형근 기자] 러시아의 ‘전설적인 골키퍼’ 레프 야신이 떠오르는 경기였다. 온두라스 로페즈 루이스 골키퍼가 ‘신들린 선방쇼’를 펼치며 한국을 8강에 떨어뜨렸다.  

한국은 14일(한국 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 미네이랑 주 경기장에서 열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축구 온두라스와 8강전에서 0-1로 졌다.

경기 내용은 일방적이었다. 한국은 시종일관 온두라스를 몰아붙였다. 한국 공격진은 온두라스 수비를 계속 무너뜨렸고 루이스 골키퍼와 1대 1 상황을 여러 차례 맞았다. 그러나 루이스 골키퍼는 빈틈이 없었다. 한국의 강력한 슈팅도, 예상하지 못하게 굴절되는 공도, 골문 구석으로 향하는 슛도 몸을 날리며 막아 냈다. 루이스 골키퍼가 동물적인 감각으로 골문을 지키자 한국은 당황했다. 

루이스 골키퍼가 연이어 선방을 펼치자 온두라스에 기회가 왔다. 온두라스는 후반 15분 단 한 차례의 역습 기회를 살렸다. 자기 진영 페널티박스 앞에서 공을 가로챈 온두라스는 순식간에 한국 골문에 다다랐고 알베르트 엘리스는 골키퍼와 1대 1 상황을 맞았다. 엘리스는 침착하게 구석으로 슈팅을 날렸고 득점에 성공했다.

한국은 포기하지 않았다. 다시 공격을 펼치기 시작했다. 온두라스의 오프사이드 트랩을 뚫은 손흥민은 골키퍼와 다시 1대 1 상황을 맞았다. 슈팅은 정확히 구석으로 향했다. 그러나 루이스 골키퍼는 손을 최대한 뻗었고 가까스로 지나가는 공을 쳐 냈다. 

온두라스 선수들은 그라운드 위에 자주 넘어지며 시간을 끌었다. 한국 선수들의 마음은 더욱 급해졌다. 그러자 결정적인 기회는 쉽게 오지 않았다. 한국은 막판까지 공격을 펼쳤지만 루이스 골키퍼를 넘지 못했다. 한국은 루이스 골키퍼 한 명에게 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