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왼쪽)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손흥민(토트넘)의 부재가 컸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3일 창사 허롱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6차전에서 중국에 0-1로 졌다. 한국은 조 2위를 유지했지만 우즈베키스탄과 시리아의 경기에서 우즈베키스탄이 이기면 조 2위를 내준다.

이날 경기는 손흥민이 경고 누적으로 결장했다. 한국은 손흥민 없이 이정협(부산), 구자철, 지동원(이상 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레퀴야)로 공격진을 꾸렸지만 1골도 넣지 못하고 무너졌다.

손흥민의 공백은 공격진의 부진으로 이어졌다. 이정협, 구자철, 지동원, 남태희가 최선을 다했지만 중국을 위협하지 못했다.

전반 18분 이정협이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위로 벗어났고 전반 39분 지동원의 감아찬 슈팅도 골문을 외면했다.

0-1로 전반을 마친 한국은 김신욱(전북)을 투입해 공격진의 변화를 모색했지만 단순한 공격 패턴이 이어졌다. 후반 22분 투입된 황희찬(잘츠부르크)도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했다.

한국은 단순한 공격만 전개했다는 점이 가장 큰 패인이다. 공격진에서 드리블, 돌파 등 다양한 전술을 할 수 있는 손흥민이 있었다면 1골도 넣지 못하는 패배는 피할 수도 있었다. 손흥민의 부재는 단순한 공격으로 이어졌고 결국 패배라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