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박정배 ⓒ SK 와이번스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후반기 첫 경기부터 불펜진이 무너졌다. 선발투수가 호투하고 타선에서 어렵게 점수를 뽑으면서 역전했으나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상위권에서 순위 경쟁을 벌여야 하는 SK의 후반기 불안 요소는 전반기부터 지적됐던 불펜진이다. 

SK 와이번스는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홈경기에서 4-6으로 졌다. 선발투수로 나선 스캇 다이아몬드(7⅓이닝 3실점)가 7회까지 2실점으로 호투하고 팀이 3-2로 앞선 8회 1사 1루에서 불펜진에 마운드를 맡겼다. 그러나 믿었던 베테랑 박정배가 동점, 역전을 허용했다.

박정배는 8회 1사 1루에서 첫 상대 타자 박건우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했다. 2사 1루. 두 번째 상대인 류지혁 타석 때 박정배는 1루 견제 실수를 저질러 주자를 2루까지 보냈다. 이 한 번의 악송구가 뼈아팠다. 류지혁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고, 박정배의 견제 실수로 2루를 밟은 박세혁은 3루를 돌아 홈을 통과했다.

선발 다이아몬드의 시즌 5승 기회가 날아가는 순간이었다. 다시 2사 1루. 박정배는 다음 타석에 들어선 두산의 외국인 타자 닉 에반스에게 2점 홈런을 얻어맞았다. 박정배가 던진 초구는 에반스의 타격에 왼쪽 외야 담장을 넘어갔다. 박정배의 패전 위기.

4회 말부터 3이닝 연속 득점권에서 침묵하던 타선이 0-2로 뒤진 7회 말 3점을 뽑았던 타선은 재역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9회에는 서진용이 팀의 세 번째 투수로 나섰다. 서진용도 실점했다. 1사 후 김재호에게 볼넷을 내주고 허경민에게 중견수 쪽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점수는 3점 차.

9회 말 정의윤의 솔로포가 터졌으나 거기까지였다. 전반기 내내 불안했던 불펜진이 다시 무너진 게 뼈아팠다. 후반기 첫 경기에서 패배. 패전은 불펜진 기둥 박정배가 안았다.

후반기 첫 상대였던 두산전까지 89경기를 치른 SK는 팀 평균자책점이 4.77이다. 이 부문 5위. 그러나 선발진과 불펜진의 차이가 있다. 선발진 평균자책점은 4.35로 이 부문 3위다. 그러나 불펜진은 5.45로 7위. 블론 세이브만  15차례로 롯데와 함께 가장 많이 무너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