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그리거, 이제 집에 가자…" 화이트 대표(오른쪽)는 맥그리거(가운데)가 UFC로 돌아오길 바란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맥그리거는 최고…다음엔 UFC에서 싸우길 바란다."

코너 맥그리거(29, 아일랜드)는 27일(한국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슈퍼웰터급(154파운드) 3분 12라운드 경기에서 플로이드 메이웨더(40, 미국)에 10라운드 1분 5초 만에 TKO(레퍼리 스톱)로 졌다. 맥그리거는 UFC 페더급과 라이트급을 제패한 종합격투기(MMA) 파이터로 복싱 무대에 도전장을 던졌지만 패배했다.

UFC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MMA정키'와 인터뷰에서 "최고의 복싱 경기였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맥그리거는 메이웨더에게 잽을 맞췄다. 맥그리거는 내게 최고였다"며 칭찬했다. 

애초에 맥그리거에게 절대적으로 불리한 대결이라 예상됐다. 맥그리거는 '햇병아리 복서'다. 반대로 메이웨더는 이번 경기 전까지 49번 싸워 49번 이긴 '전설적인 복서'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메이웨더의 승리를 예측했다.

패배했지만 생각보다 맥그리거가 좋은 경기를 펼쳤다. 맥그리거가 경기 초반을 주도했다. 탐색전을 펼치는 메이웨더를 상대로 적극적으로 주먹을 냈다. 그러나 4라운드부터 메이웨더가 거리를 좁히며 맥그리거를 압박해 체력을 갉아 먹었다. 결국 10라운드에서 메이웨더의 소나기 펀치를 견디지 못하고 패했다.

패배했지만 화이트 대표는 "복싱은 맥그리거가 하는 것이 아니"라면서 "그는 종합격투기 선수다. 종합격투기에서는 그의 모든 무기를 쓸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 손만 쓸 수 있었다"고 맥그리거를 감쌌다. 이어 "그는 아주 잘했다. 증명할 것이 남아 있지 않다. 나는 그가 종합격투기에서 싸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그리거는 경기 뒤 복싱 경기를 더 치를 생각이 있냐는 질문엔 확답을 피했지만, "UFC로 물론 돌아간다"고 말했다. 맥그리거의 다음 경기는 옥타곤에서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