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훈.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집단 성폭행에 가담해 징역 5년을 선고받은 전 FT아일랜드 멤버 최종훈(31)이 불법 촬영 혐의를 인정하고 추가 징역형을 구형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은 18일 최종훈의 첫 공판에서 검찰이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했다. 더불어 신상 공개와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5년 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고나 취업 제한 등도 명령해달라고 요청했다.

최종훈은 지난 2016년 여성들의 사진, 동영상 등을 촬영한 뒤 카카오톡 채팅방에 여러 차례 올린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또한 같은 해 2월 음주운전 단속 적발 후 현직 경찰관에게 200만원의 뇌물을 주겠다며 이를 무마하려 한 혐의도 받고 있다.

그는 앞서 일명 '정준영 단톡방' 멤버인 가수 정준영 등과 함께 강원도 홍천, 대구 등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최종훈은 이날 첫 공한에서 불법촬영 및 유포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뇌물 공여에 대해서는 "진지하게 주려는 의사가 아니라 상황을 모면하려 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후진술에서 "사건 이후 4년이 지났으나 씻지 못할 죄책감을 안고 살고 있다"며 "당시 죄를 지은 줄도 모르고 어리석게 행동한 것에 깊이 반성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라도 처벌받게 돼 홀가분하다. 사회로 돌아가면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으로 사회에 도움을 주며 살겠다. 진심으로 반성하는 것을 알아주시고 이번 한 번만 선처해달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종훈의 선고 공판은 오는 27일 열릴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