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아가 안전벨트 미착용 논란에도 딸과 마트 데이트를 인증했다. 출처ㅣ이상아 SNS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운전 중 안전벨트 미착용 논란에 휩싸인 배우 이상아가 해당 영상을 삭제한 뒤 딸과 마트 데이트를 인증해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상아의 해명 아닌 해명은 "동네 한 바퀴"라는 답과 기사화를 원하지 않는다는 글뿐이다.

이상아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흰둥이(차 이름) 몰고 이마트행. 설마 장 볼 때만 타는 건 아니겠지"라며 딸과 떡볶이를 먹는 사진을 올렸다. 같은 날 자신이 올린 운전 영상으로 인해 안전벨트 미착용 논란에 휩싸였던 이상아는 새로 구매한 차 이름을 '흰둥이'라고 지은 뒤 인증하기까지 했다.

앞서 이상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났다. 여행 편하게 다닐 수 있겠다"라며 운전 중인 자신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차 사진과 함께 "중고차 한 대 '겟잇'"이라며 차를 구매한 뒤 신나는 마음을 표현했던 이상아는 너무 신난 나머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고 운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 이상아가 공개한 운전 영상 캡처. 출처ㅣ이상아 SNS

특히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아 경고음이 지속적으로 울림에도 불구하고 이상아는 여유롭게 운전에만 집중했다. 이에 이를 본 한 누리꾼이 "벨트 좀 메이소"라고 댓글을 남기자 이상아는 "동네 한 바퀴"라고 답글을 남겨 오히려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이에 이를 본 일부 누리꾼들은 안전벨트 미착용을 비판하는 동시에, 이상아의 "동네 한 바퀴"라는 해명이 딸과 마트 데이트를 즐겼던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 이상아가 안전벨트 미착용 논란 후 쓴 글. 출처ㅣ이상아 SNS

결국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음에도 사과하지 않은 이상아에게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자 이상아는 운전 영상을 삭제했다. 또한 논란 후 자신의 프로필에 "저의 개인적인 SNS 기사화를 원치 않습니다"라는 글을 추가한 채 마트 데이트를 인증하며 논란에 여전히 묵묵부답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평소 "보톡스는 기본"이라고 설명하며 "그동안 안 왔더니 견적이 화려하다"고 성형외과에 방문한 솔직한 근황을 전했던 이상아. 성형외과에 방문한 사실을 숨기는 것이 일반적인 가운데, 그의 성형외과 방문 인증은 당시 많은 누리꾼을 놀라게 했다. 이러한 이상아의 솔직했던 모습은 결국 범법행위인 운전 중 안전벨트 미착용 영상까지 당당하게 공개해 비난 여론을 피해 갈 수 없게 됐다.

▲ 이상아가 성형외과 방문을 인증했던 사진. 출처ㅣ이상아 SNS

도로교통법 제50조 제1항에 따르면, 자동차 운전자는 운전 시 좌석 안전벨트를 필히 착용해야 하고 이를 어길 시 3만 원의 벌금을 내야 한다.

대다수 누리꾼들은 운전시간이 짧더라도 안전벨트 착용은 필수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이상아의 안전벨트 미착용은 분명한 잘못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그를 향한 비판 여론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상아가 '피드백'을 내놓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8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로 활약했던 이상아는 3번의 결혼과 이혼 후 슬하에 딸 윤서진 양을 두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