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천안, 정형근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 천안 넵스컵 프로배구대회 남자부 B조. 우리카드 vs KB손해보험

1. 절대적 신뢰… 우리카드의 ‘유광우 효과’
2. ‘끈끈한 조직력’ KB손해보험 
3. 파다르+최홍석의 위력, 이번 시즌도 여전히
▲ 득점 이후 기뻐하는 우리카드 선수들 ⓒ천안, 곽혜미 기자

◆절대적 신뢰… 우리카드의 ‘유광우 효과’

“유광우가 팀의 주축으로서 중심을 잡는다. 우승 경험이 있고 노하우가 있아 후배들이 많이 따른다. 공격수들이 편하게 공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전을 앞둔 우리카드 김상우 감독은 세터 유광우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를 보냈다. 유광우의 진가는 시간이 지날수록 나타났다. 1세트는 아직 선수들과 호흡이 부족했지만 2세트부터는 다양한 패턴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상대의 허를 찌르는 속공과 파다르의 높이를 100% 활용한 토스는 일품이었다. 팀이 고비를 맞을 때는 선수를 모아 이야기하며 격려했다. 선수들은 유광우의 말에 집중했다. ‘유광우 효과’는 코트 안팎에서 나타났다. 

◆‘끈끈한 조직력’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외국인 선수에게 공격이 편중되지 않았다. 3세트를 마친 시점에서 팀원들은 고른 활약을 펼쳤다. 알렉스(13득점), 이강원(8득점), 황택의, 이선규, 황두연(이상 5득점) 등 개인 기량보다는 팀플레이로 상대를 공략했다. KB손해보험의 공격 루트가 많아지자 우리카드는 머릿속이 복잡해졌다. 수비에서도 몸을 사리지 않은 KB손해보험은 끈끈한 조직력을 과시했다.  

◆파다르+최홍석의 위력, 이번 시즌도 여전히

파다르와 최홍석의 맹활약은 여전했다. 유광우의 정확한 토스를 받은 파다르는 한층 더 타점 높은 공격을 펼쳤다. 최홍석의 공격도 날카로웠다. 김상우 감독이 이번 시즌 ‘키 플레이어’로 꼽은 나경복은 9득점을 올리며 팀 공격을 도왔다. 

파다르는 특히 5세트에 더 빛났다. 파다르가 고비마다 득점을 올리자 팀의 기세는 살았다. 파다르와 최홍석은 42득점을 합작했다. 뒷심을 발휘한 우리카드는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정보

2017 천안 넵스컵 프로배구대회 남자부 B조. 2017년 9월 14일. 천안유관순체육관. 

우리카드 3-2 (22-25, 25-17 18-25 25-15 15-11) KB손해보험

득점: 파다르 27점, 최홍석 15점, 나경복 9점/ 알렉스 21점, 이강원 16점, 이선규 7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