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환의 타구가 직선타로 잡히는 순간. 불운은 이렇게 시작됐다.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아시안게임 특별취재단 박성윤 기자] 방심일까 불운일까.

한국 야구 대표팀이 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조별 리그 B조 대만과 경기에서 1-2로 졌다. 안일한 수비가 있었고 운도 따르지 않았다.

안일한 수비는 1회부터 나왔다. 선발투수 양현종이 선두 타자 다이루리앙을 유격수 땅볼, 린한을 우익수 파울 플라이로 돌려세웠다. 2사 주자 없는 상황. 양현종이 쟝젠밍에게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허용했다.

포구를 위해 타구를 쫓은 김현수가 공을 뒤로 빠뜨렸다. 안타, 많이 줘도 2루타로 끝나야 하는 상황이 원히트 원에러로 2사 3루가 됐다. 이어 양현종은 린지아요우에게 좌월 2점 홈런을 허용했다. 김현수 실책으로 홈런이 나왔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국제대회 경험이 많은 김현수 수비 실책은 경기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0-2로 끌려가던 상황에 김재환이 4회말 선두 타자로 나서 추격하는 우월 1점 홈런을 때렸다. 1-2로 추격하는 가운데 한국에 흐름이 오는 듯했다. 그러나 운이 따르지 않았다.

6회말 선두 타자 박병호가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김재환 홈런 외에 한국이 경기에서 처음으로 만든 선두 타자 출루다. 절호의 기회에 타석에 앞서 홈런을 친 김재환이 나섰다.

대만은 왼손 타자에 맞춰 왼손 투수 왕종하오를 올렸다. 김재환은 자신있게 왕종하오 공에 방망이를 돌렸다. 빠른 타구. 그러나 왕종하오 글러브에 바운드 없이 들어갔다. 직선타. 2루로 달리던 박병호가 귀루할 틈이 없었다. 왕종하오는 여유 있게 1루로 송구했고 더블 플레이가 됐다.

이후 한국은 1, 2차례 기회를 힘겹게 잡았다. 그러나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당연히 이긴다고 여겨졌던 한국의 첫 경기는 패배로 막을 내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