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중일 감독 ⓒ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오키나와(일본), 신원철 기자] 김민성은 5일 키움 히어로즈와 3년 총액 18억원에 계약했다. FA 계약 뒤 LG가 현금 5억원에 김민성을 트레이드했다. 

"내가 바보될 것 같데이." LG 류중일 감독은 3일 연합뉴스TV의 3루수 경쟁에 대한 코멘트 요청에 이 말로 대답을 대신했다고 한다. 외부에 밝히지는 못했지만 김민성 영입이 확정된 상황이라 섣불리 말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류중일 감독은 5일 아침 "그때 내가 대답을 하면 쇼맨십으로 보일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당시 영입 추진 중이었고 4일쯤 발표가 될 것으로 봤다. 결과적으로 발표는 아직 안 됐지만"이라고 얘기했다. 

영입 대상은 김민성 외에도 지방 구단 FA, 수도권 구단 내야수가 있었다. 이 가운데 키움과 협상이 이뤄지면서 김민성이 줄무늬 유니폼을 입게 됐다.

류중일 감독은 선수단 분위기에 변화가 있을 수는 있다고 했다. "김재율이나 장시윤, 양종민이 캠프 기간 열심히 했다. 김민성이 풀타임을 다 뛸 수 없을 수 있으니 백업은 필요하다. 그 자리를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민성은 영입 절차가 끝나도 오키나와에 오지는 않는다. 류중일 감독은 "합류보다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게 먼저다. 개인 훈련을 했기 때문에 준비가 얼마나 됐는지 아직 모른다. 오키나와에 오지 않고 이천에서 몸 상태를 확인한 뒤 시범경기 출전 여부를 결정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