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리오넬 메시(33)는 바르셀로나와 결별을 결심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쉽게 이적을 허락하지 않는다. 아직까지 2년 재계약 협상을 테이블 위에 올려뒀다.

메시는 2005년 바르셀로나 1군 승격 뒤에 15년 동안 팀을 떠난 적이 없다. 등 번호 10번을 달고 유럽 축구를 호령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한 굵직한 대회에서 존재감을 뽐냈다. 

숱한 기록을 경신했고, 발롱도르 최다 수상(6회)까지 해냈다. 하지만 2019-20시즌 바이에른 뮌헨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8 패배 뒤 바르셀로나와 작별을 고민했다. 팀에 바르셀로나에 미래가 없다고 판단했고, 팩스로 2021년까지 1년 남은 계약을 파기 요청했다. 

강력하게 연결되는 팀은 맨체스터 시티였다. 그러나 바르셀로나는 6월에 이적 해지 요청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 시기가 지났다고 판단했고, 바이아웃 7억 유로를 내야 이적을 허락하겠다고 알렸다.

1일(한국시간) 글로벌 스포츠매체 ‘ESPN'은 “7억 유로가 충족되지 않을 경우 메시를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2020-21시즌 1년 동안 뛰지 않고, 자유계약(FA)으로 떠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 주장하고 있다.

이적을 놓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지만, 바르셀로나는 재계약 카드를 쥐고 있다. 메시가 떠나려는 심각한 상황에도 주제프 바르토메우 회장은 메시와 2023년까지 재계약을 위해서 메시 부친과 면담을 원했다.

메시가 재계약을 허락할 가능성은 극히 낮다. 'ESPN'도 “현재 이적 결심을 돌아봤을 때, 재계약 체결에 낙관적이지 않다. 맨체스터 시티가 여전히 유력한 영입 후보 구단”이라고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