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안치홍이 7일 LG전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1루수를 맡았다. ⓒ 한희재 기자
▲ KIA 류승현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부상 혹은 부진, 여러 이유로 주전급 선수들이 이탈하자 KIA 김기태 감독은 궁여지책을 내놓고 있다. 7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LG 트윈스와 경기에서는 왼손 타자를 대거 투입하면서 그동안 쓰지 않았던 수를 썼다. 

선발 라인업은 로저 버나디나(중견수)-신범수(포수)-안치홍(1루수)-최형우(좌익수)-김선빈(유격수)-류승현(3루수)-유민상(지명타자)-박준태(우익수)-최정민(2루수) 순서였다. 안치홍의 1루수 기용, 김선빈의 5번 타자 선발 기용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없었던 일이다. 

1루수 안치홍은 타구가 아닌 송구 처리에서 고전했다. KIA 내야수들이 안치홍을 당황스럽게 했다. 3회 3루수 류승현의 송구가 높았고, 5회 2루수 최정민의 송구는 옆으로 빠졌다. 

수비력에서는 약점이 있었지만 공격력만큼은 베스트 라인업 못지 않았다. 4회 집중력이 뛰어났는데, 류승현과 유민상의 연속 안타에 이어 박준태의 3점 홈런이 터지면서 6-4로 리드를 잡았다. 

류승현은 2회 첫 타석 강력한 라인드라이브를 쳤지만 투수 김대현에게 잡혀 더블플레이가 됐다. 이 아쉬움은 4회 좌전 안타로 풀었다. 유민상은 3회 우익수 채은성의 판단 실수 덕분에 3루타를 기록한 뒤 4회 우전 안타를 쳤다. 

대체 선수들이 첫 번째 역전을 만들었다면, 두 번째 역전은 주전 선수들이 해결했다. 6-8로 끌려가던 7회 버나디나의 동점 2점 홈런이 나왔고, 안치홍이 역전 적시타를 때렸다.

변칙 라인업으로 안타 17개에 10점을 냈으니 타자들은 할 일을 했다. 그러나 10득점이 승리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KIA는 4회 역전, 7회 재재역전에 성공했지만 8회 다시 리드를 빼앗겼다. 경기는 KIA의 10-13 패배로 끝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