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깨비' 김고은. 사진|tvN 방송 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배우 김고은이 '도깨비'에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연일 호평을 받고 있다.

김고은은 tvN 금토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이하 '도깨비')에서 도깨비 김신(공유 분)의 가슴에 꽂힌 검을 뽑아야 하는 운명을 타고 태어난 지은탁으로 활약하고 있다.

지은탁은 슬픈 운명을 타고난데다 불우한 환경 속에서 자랐지만 밝고 쾌활한 성격으로 주변을 밝히는 긍정형 캐릭터다.
 
김고은은 이러한 지은탁 캐릭터를 기대 이상으로 소화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사, 표정, 눈빛 하나하나에 지은탁의 사랑스러움을 고스란히 녹여내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렸고, 김신과의 로맨스까지 달콤하고 애틋하게 그려내며 설렘 지수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고은은 전형적인 '캔디형' 여주인공과는 거리가 있는 지은탁 캐릭터를 당돌하면서도 새침한 모습으로 표현해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흡수하고 있다.
 
김고은은 특히 지난 13회에서 진가를 발휘 '김고은의 재발견'을 입증했다. 김신은 지은탁의 손을 빌어 스스로 검을 뽑았고, 이후 박중헌을 처단한 뒤 재가 돼 소멸했다. 지은탁은 이를 지켜보며 오열했다. 이 장면에서 김고은은 가슴을 부여잡고 울부짖으며 김신을 잃은 슬픔과 고통을 강렬하게 표출했다.

한편, '도깨비'는 오는 20일 오후 8시에 14회를 방송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