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있지 미니앨범 '체크메이트' 커버 이미지.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있지 미니앨범 '체크메이트' 커버 이미지.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있지가 미니 앨범 '체크메이트'로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있지는 7월 15일 '스니커즈'를 타이틀 곡으로 앞세운 미니 앨범 '체크메이트'를 발표했다. 이들은 국내외 팬들의 호평 속 앨범 활동을 마무리한 후에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기준 있지 앨범 '체크메이트'는 가온차트 기준 약 90만 장의 자체 최고 출고량을 기록했다. 해당 앨범은 앞서 선주문량 72만 665장을 돌파한 데 이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7만 2394장을 달성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한 바, 새로운 성장세를 쓰며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있지는 '글로벌 대세 걸그룹'의 입지도 더욱 뚜렷하게 다졌다. 이들은 작년 4월 미니 앨범 '게스 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148위로 입성해 같은 해 9월 정규 1집 '크레이지 인 러브'로 11위까지 급상승했고, 마침내 올해 7월 미니 5집 '체크메이트'로 8위를 찍고 톱 10 반열에 오르며 글로벌 성장 서사를 쌓아올렸다. 또한 '스니커즈' 음악방송 활동 종료에도 8월 11일 자 Mnet '엠카운트다운', 14일 자 SBS '인기가요' 1위를 차지하며 롱런 인기를 뽐냈다.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18일 오후 기준 약 761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외 영향력을 확인했다. 있지는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아이씨' '워너비' '낫 샤이' '마.피.아. 인 더 모닝' '로꼬'까지 총 여섯 편의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억대 조회 수를 달성했고, 이 중 '워너비'와 '달라달라'는 3억 뷰를 넘어서며 K팝 4세대 걸그룹 중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두 편 보유한 유일한 그룹으로서 이름을 빛냈다.

이외에도 '있지Y?있지!', 앨범 '체크메이트'의 수록곡 비디오, 활동 비하인드 등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자체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며 글로벌 팬심을 설레게 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스니커즈' 뮤직비디오는 19일 오전 기준 유튜브 9551만 뷰를 돌파하고 억대 뷰 기록 추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유튜브 외에도 쇼트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챌린지를 풍부하게 선보이며 Z세대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있다.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 팔로어 수는 약 950만 명에 이르고, 트렌디한 발매 프로모션과 커버 댄스 그리고 멤버 5인의 매력이 묻어나는 신선한 콘텐츠를 통해 대중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있지는 8월 6일과 7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월드투어 '있지 퍼스트 월드투어 '체크 메이트'' 서울 공연을 성료했다. 기세를 이어 10월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29일 피닉스, 11월 1일 댈러스, 3일 슈가랜드, 5일 애틀랜타, 7일 시카고, 10일 보스턴, 13일 뉴욕까지 미주 8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를 펼치고 글로벌 인기 상승세에 더 큰 날개를 단다. 미국 공연 티켓은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