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케플러. 제공ㅣ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 그룹 케플러. 제공ㅣ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케플러(Kep1er)가 '틱톡 인기 아티스트', '아티스트 위드 모스트 뉴 팔로워스' 순위에서 각각 톱4, 톱10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선정한 '이어 온 틱톡 2022'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케플러는 7일 숏폼 플랫폼 틱톡이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발표한 '이어 온 틱톡 2022'(Year on TikTok 2022)에서 2개 부분에 이름을 올렸다.

케플러는 올해 가장 많은 조회 수를 획득한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틱톡 인기 아티스트' 부문에서 4위에, 올해 가장 많은 팔로워들을 획득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아티스트 위드 모스트 뉴 팔로워스' 부문에서 10위에 올랐다. 케플러는 해당 부분에 올해 데뷔한 K팝 그룹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케플러는 데뷔 전부터 틱톡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해 왔다. 이들의 공식 계정은 데뷔 전 100만 팔로워를 돌파했고, 데뷔곡 '와 다 다'(WA DA DA) 챌린지 영상 합산 조회 수는 7일 기준 7억8000만뷰를 넘어섰다.

한편 케플러는 오는 13일 일본 나고야에서 개최되는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에 참석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