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서유기3' 여섯요괴들이 뇌순남 열전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제공|tvN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신서유기3’가 볼수록 웃음이 터지는 ‘뇌순남’ 열전으로 일요일 밤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신서유기3’ 3회에서는 사자성어 퀴즈를 푸는 출연진의 모습이 큰 재미를 선사했다. 제작진이 제시한 앞 두 글자 뒤에 나올 나머지 두 글자를 답해야 하는 사자성어 퀴즈에서 송민호는 ‘십시일전’, ‘시시콜콜’ 등 말도 안 되는 단어를 답해 큰 웃음을 안겼다. 이어 안재현은 네 글자를 완성하는 퀴즈에서 ‘와이프짱’이라고 답하며 사랑꾼다운 재치로 제작진의 박수를 받았고, 이수근은 ‘블루장생’, ‘바리깡깡’ 등 기발한 단어들을 만들어 내며 폭소를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는 각종 미션을 수행하는 여섯 멤버들의 뚜렷한 캐릭터가 시너지를 만들어 내며 재미를 더했다. 각자가 갖고 있는 과일을 지켜내야 아침을 먹을 수 있는 미션에서 ‘구미’ 은지원은 자신의 사과가 망가지자 여지없이 다른 멤버들에게 달려들었고, 결국 이수근의 멜론을 잘라 먹으며 큰 웃음을 안겼다. 또한 ‘신미’ 안재현은 아침까지 홍시를 지켜냈지만, 강호동에 의해 망가지자 공금으로 자신에게 주어지는 용돈을 활용해 아침을 사 먹는 엉뚱함으로 눈길을 끌었다.

탁구대결에서는 새 멤버인 규현과 송민호의 캐릭터가 돋보였다. 두 사람의 탁구대결에서 ‘탁구 초보’인 송민호가 규현에게 일방적으로 밀릴 것으로 예상됐지만, 송민호가 점점 성장하며 결국 규현에게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 과정에서 규현은 특유의 비관적인 모습을 드러내며 웃음을 자아냈고, 송민호는 해맑게 래퍼다운 흥을 보여줘 대비된 두 사람의 모습이 폭소를 안겼다.

출연진 간 따뜻한 배려도 이목을 사로잡았다.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은 예능에 익숙지 않은 송민호를 위해 자신들이 이길 수 있는 상황에서도 일부러 모른 척 했고, 기상 미션에서 일부러 늦게 출발하는 등 서로를 아껴주는 모습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신서유기3’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기준 시청률 평균 3.6%, 최고 4.4%를 기록했다. 특히 tvN의 주요 타깃인 남녀 20~40대 시청층에서도 평균 2.8%, 최고 3.5%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고, 남성 10대부터 30대, 여성 10대부터 40대 시청층에서도 모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사랑받았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