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영상 뉴스제작 팀] 유벤투스가 위기에 빠졌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터져야 하는 이윱니다.
유벤투스는 한국 시간으로 13일 새벽 5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아틀레티코마드리드를 상대합니다.
유벤투스는 1차전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습니다. 후반 33분 히메네스에서 선제골을 내줬고 이어 후반 37분 고딘에게도 추가골을 내주며 0-2로 패배했습니다. 이제 유벤투스는 홈에서 2-0으로 이겨야 연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호날두의 활약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유벤투스는 거금을 들여 세계 최고의 선수인 호날두를 영입했습니다. 하지만 호날두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1골 밖에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그의 활약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호날두는 현재 챔피언스리그 통산 최다 득점자입니다. 그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레알마드리드, 유벤투스에서 총 159경기에 나서 121골을 기록했습니다. 호날두의 날카로운 득점이 나온다면 유벤투스는 경기를 뒤집을 수 있습니다.
유벤투스는 1996년 챔피언스리그 마지막 우승을 차지한 후 준우승만 5번을 기록했습니다. 과연 호날두의 활약으로 유벤투스가 별들의 무대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