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연 '캔트 컨트롤 마이셀프' 뮤직비디오.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더 진한 감성으로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의 귀환을 알린다.

태연은 17일 오후 6시 신곡 '캔트 컨트롤 마이셀프'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캔트 컨트롤 마이셀프'는 오는 2월 발매 예정인 태연 정규 3집의 선공개곡이다. 매 앨범마다 다채로운 보컬과 음악 색깔로 '믿듣탱'이라고 불리며 새로운 음악이 기대되는 가수로 자리매김한 태연은 선공개곡으로 본격 컴백에 시동을 건다.

이 곡은 강렬한 사운드가 감성을 자극하는 팝 펑크 장르의 발라드로, 감정을 터뜨리듯 호소력 짙은 태연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태연은 작사에 참여해 상처받고 아플 것을 직감했음에도 여전히 상대의 마음을 갈구하는 통제력 잃은 위험한 사랑을 애절한 노랫말로 직접 표현했다. 

태연은 직접 쓴 가사로 감당하지 못할 감정을 택한 자신을 책망하면서도 미친 사람처럼 아픈 사랑에 자꾸만 빠져드는 뚜렷한 기승전결을 노래하며 멜로디에 힘을 더한다. 

또한 보컬로는 한층 깊고 진해진 감성을 표현하며 음악 팬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종과 횡으로 더 깊어지고 넓어진 태연의 감성이 사랑에 빠진, 혹은 사랑에 상처받은 이들을 위로한다. 

세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기 전 태연이 자신있게 내놓는 '캔트 컨트롤 마이셀프'는 '믿듣탱' 태연의 귀환을 화려하게 알리는 예고편으로 더없이 적합하다. 정규 앨범을 맛보기한 태연이 과연 2월 컴백에는 어떤 놀라운 음악을 준비했을지에도 궁금증이 커질 수밖에 없는 노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