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지태. 출처ㅣ넷플릭스
▲ 유지태. 출처ㅣ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배우 유지태가 '종이의 집'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원작 인기 부담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을 지난 24일 공개한 유지태는 27일 오전 화상 인터뷰를 갖고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유지태는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넷플릭스 세계 순위 3위로 진입한 것에 대해 "이번 프로젝트도, 상황도 저에게는 너무 감사하다. 그만큼 파트2가 더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든다. 계속 하던 것이라 싱숭생숭하고 그렇다"고 심경을 털어놨다.

이어 "많이 알려진 작품보다는 잘 안알려진 작품을 리메이크하는게 좀 더 유리하지 않나. 큰 사랑 받았던, 팬덤 강한 작품을 리메이크 하는데 부담감이 있었다. 물론 저희 '종이의 집'은 한국식으로 잘 각색이 됐다. 호평을 받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교수 역을 하게 된 과정에 대해 유지태는 "이 작품 같은 경우 저희 회사에서 저한테 너무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을 해주셔서 기획을 해주셨다. 물론 그 전에 스페인 '종이의 집'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의 매력과 열정어린 연기들에 반했던 점도 있었다"며 "교수 역할을 제가 한다고 생각하니까 제 강점을 좀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비주얼 적으로 자본주의에 물들어있는, 잘 적응해있는 교수의 역할, 여성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인상, 멜로를 좀 더 부각을 시키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고 웃음을 터트렸다.

더불어 "시즌2개를 12개 에피소드로 압축을 시키다보니까 다소 설명과 전달에 맞춰진 것도 있어서 멜로나 캐릭터가 만나는 부분에서도 대사 이외의 것, 그만이 가진 느낌, 그들의 전사로 보일수있는 행동들, 풍기는 뉘앙스를 만들어보려고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을 리메이크한 작품인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다. 유지태는 이번 작품에서 조폐국을 상대로 사상 초유의 인질강도극을 기획한 '교수' 역을 맡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