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웅. 제공 ㅣ CJ ENM
▲ 영웅. 제공 ㅣ CJ ENM
▲ 영웅. 제공 ㅣ CJ ENM
▲ 영웅. 제공 ㅣ CJ ENM
▲ 영웅. 제공 ㅣ CJ ENM
▲ 영웅. 제공 ㅣ CJ ENM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우리 모두가 기억해야 할 영웅 안중근 의사의 뜨거웠던 마지막 1년을 그리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 '영웅'이 뜨거운 전율로 관객들을 매료시킨 넘버 명장면 베스트3를 공개했다.

#1. ‘단지동맹’ : '영웅'의 강렬한 시작을 알리다. ‘안중근’과 11인의 동지들의 필사의 결의가 담긴 다짐.

첫 번째 넘버 명장면은 광활한 설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안중근과 11인의 동지들의 뜨거운 다짐이 담긴 ‘단지동맹’ 장면이다. “내 조국의 하늘 아래 살아갈 그날을 위해 수많은 동지들이 타국의 태양 아래 싸우다 자작나무 숲으로 사라졌습니다”라는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의 대사로 시작하는 ‘단지동맹’은 먼저 떠나보낸 동지들을 기억하며 앞으로의 조국의 독립을 위해 다시금 의지를 다지는 독립투사들의 비장한 결의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2. ‘그날을 기약하며’ : 간절한 염원이 담긴 동지들의 합창. 조국의 독립을 향한 이천만 동포들의 희망을 외치다.

두 번째 넘버 명장면은 조국의 독립을 향한 이천만 동포들의 간절한 염원이 한목소리로 울려 퍼진 ‘그날을 기약하며’ 장면이다. 국가의 원흉을 처단하겠다는 결단을 내린 ‘안중근’과 오래된 동지 ‘우덕순, 독립군 최고 명사수 ‘조도선’, 독립군의 막내 ‘유동하’,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의 거사를 앞둔 떨림이 담긴 목소리로 시작하는 ‘그날을 기약하며’는 거리로 쏟아져 나온 수많은 동포들의 목소리가 합해져 감동의 선율을 완성시켰다. 

특히 “우리들의 외침 세상이 들으리라. 민족의 울음, 뜨거운 열정, 사랑하는 조국을 위해”라고 한목소리로 합창하는 장면은 가슴을 울리는 시너지를 발산하며 나라를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았던 수많은 독립투사들을 향한 존경심을 불러일으킨다. 

#3. ‘누가 죄인인가’ : 일제의 만행을 만천하에 알리다. 일본 법정에 선 ‘안중근’과 민초들의 날카로운 일침.

세 번째 넘버 명장면은 일본의 법정을 향한 ‘안중근’의 날카로운 일침이 담긴 ‘누가 죄인인가’ 장면이다. 거사 이후 일본 법정에 서게 된 ‘안중근’은 삼엄한 분위기 속에서도 조국의 독립에 대한 신념과 일제의 만행을 ‘누가 죄인인가’의 가사를 통해 명백하게 밝혀 관객들에게 강렬한 전율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안중근’과 함께 법정에 선 ‘우덕순, ‘조도선’, ‘유동하’의 ‘누가 죄인인가?’라는 물음은 법정 밖 민초들의 외침과 하나가 되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렇듯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뜨거운 전율의 넘버 명장면을 공개한 '영웅'은 입소문 열기에 박차를 가하며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눈과 귀를 사로잡는 풍성한 음악과 볼거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그려내며 전에 없던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는 영화 '영웅'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