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아트 코리아'. 제공| tvN
▲ '사이아트 코리아'. 제공| tvN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사이아트 코리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팀들이 ‘탈락 후보’로 호명되는 초유의 반전 사태가 속출한다. 

24일 방송하는 tvN ‘사이아트 코리아’ 2회에서는 내로라하는 대학에서 출사표를 던진 공대·예대 12개 팀의 첫 미션 결과가 공개돼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이어진다.

‘와치 아워 바이브’라는 첫 번째 미션에서 부산대, 서울대, 중앙대, 연세대 등은 자신들의 매력을 어필하는 프리젠테이션 혹은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첫 번째로 등장한 이화여대 ‘오드’팀은 현대무용을 통해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는 퍼포먼스로 모두를 소름돋게 만든다.

무대를 마친 뒤 ‘오드’ 팀은 “우린 어떤 노래를 틀어도 즉흥적으로 안무가 가능하다”라며 “백석예대 팀이 1시간 반 만에 (안무를) 짜셨다고 했는데 우리는 20분 만에 이 안무를 다 짰다”라고 엠넷 ‘스걸파’ 출신인 백석예대 ‘유벤저스’ 팀을 겨냥한 발언을 한다. 

이를 들은 ‘유벤저스’ 팀은 불편한 심기를 내비치지만, “딱히 생각 없었는데 저희를 견제하시는 것 같다. 우리도 마음만 먹으면 안무는 즉석에서 짠다. 도발하기엔 부족하지 않으셨나”라고 쿨하게 응수한다.

12팀의 무대가 모두 끝난 뒤, MC 배성재는 참가자 전원의 투표로 진행된 탈락팀 발표에 돌입한다. 그런데 이때, ‘탈락 후보’ 팀으로 모두가 ‘우승 후보’라고 생각했던 강팀들이 호명돼 장내를 술렁이게 만든다. 과연 이들이 ‘탈락 후보’에서 극적으로 생존해 ‘파이널 무대’에 설 수 있을지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첫 미션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사이아트 코리아’의 파이널 무대를 심사할 멘토 겸 심사위원으로 공연 연출가 박칼린, 뇌과학자 장동선 그리고 안무가 가비가 호명되자 환호와 박수를 보낸다. 심사위원 3인이 무대에 깜짝 등장하자 모두는 “심사위원 스케일, 실화냐!”, “박칼린은 어릴 때부터 롤모델이었는데, 심사를 받게 되다니 영광이다”, “완전 대박이다” 등 진짜 리액션을 쏟아낸다.

참가자들의 격한 환호에 박칼린은 “뭐든 두렵지 않을 여러분 나이 때, 온갖 상상을 다 펼쳐서 뿜어내 달라. (공대·예대가) 같이 무대를 만드는 건 어마어마한 희열과 배움이 있을 것”이라고 독려한다. 

장동선은 “세상이 바뀌고 있다. 웹툰 작가를 꿈꾸든, 음악가를 꿈꾸든 기술과 친하지 않으면 많은 표현의 도구를 포기하게 된다. 과학과 예술의 한계를 무너뜨렸으면 좋겠다”라고 밝힌다. 또 가비는 “대중예술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여러분들의 컬래버 무대가 대중의 공감을 살 수 있는지 지켜볼 것”이라며 심사기준을 언급한다.

뒤이어 배성재는 공대·예대 생존팀들이 4개의 팀을 이뤄 꾸며야 할 ‘파이널 무대’의 주제를 공개한다. 그는 “이번 컬래버 무대의 주제는 ‘뉴 비기닝, 뉴 챌린지’”라며 2030 부산세계박람회와 관련된 소주제들을 발표한다. 과연 미션을 통과한 팀들이 어떤 팀과 컬래버레이션을 해, 창의적인 무대를 선보일지에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사이아트 코리아’는 이날 오후 7시 1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