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기자] 로드FC 밴텀급 파이터 김수철(24, 원주 팀포스)은 오는 3월 19일 원주체육관에서 열리는 '로드FC 29'에 출전한다. 상대는 현 UFC 페더급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와 싸운 적이 있는 마커스 브리매지(30, 미국)다.

로드FC는 4일 김수철의 상대를 발표하고 포스터 이미지를 공개했다.

김수철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밴텀급 파이터 가운데 하나다. 뒤로 빼지 않고 저돌적으로 공격하는 '닥치고 돌격' 스타일로 최근 6경기에서 5승 1무의 성적을 거뒀다. 데즈카 모토노부, 다무라 이세이, 와그너 캄포스 등 UFC를 경험한 파이터들을 차례로 꺾었다. 지난해 8월 로드FC 25에선 한 체급 높여 조제 알도의 팀 동료 말론 산드로와 싸워 비겼다.

브리매지는 2007년 프로에 데뷔해 12전 7승 5패의 전적을 쌓은 파이터다. 2013년 4월 UFC에서 맥그리거와 경기해 TKO패했다. 지난해 7월 지미 리베라에게 지고 UFC와 재계약하지 못했다. 계체 때마다 만화 '드래곤볼'에 나오는 전투력 측정기 '스카우터'를 쓰고 등장한다. 원래 페더급에서 활동하다가 맥그리거에게 패한 뒤 밴텀급으로 내려왔다.

로드FC 29의 메인이벤트는 챔피언 최무겸과 도전자 말론 산드로의 페더급 타이틀전이다. '모아이' 김민우와 '근자감 파이터' 박형근은 밴텀급에서 만난다. '괴물 레슬러' 심건오,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 '바키' 박원식, 프로 복싱 한국 챔피언 차인호도 출전한다.

■ 로드FC 29 대진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말론 산드로
[밴텀급] 김수철 vs 마커스 브리매지
[무제한급] 심건오 vs 미정
[밴텀급] 김민우 vs 박형근
[아톰급] 이예지 vs 미정
[라이트급] 박원식 vs 미정
[웰터급] 차인호 vs 미정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