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규의 부상으로 김명구가 대체 선수로 들어왔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 김재웅과 김동규의 재대결이 무산됐다. 김동규가 훈련 중 갈비뼈를 다쳤다.

TFC는 김동규 대신 김명구가 들어오는 대체 카드를 30일 발표했다.

"다음 달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TFC 19 메인이벤트에서 김재웅의 맞은편에 일본 히트 밴텀급 챔피언 김명구가 선다"고 밝혔다.

이 경기는 TFC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으로 진행된다.

'투신' 김재웅은 화끈한 타격전을 선호하는 익스트림 컴뱃의 대표 선수다. 전적 7승 3패.

지난해 3월 TFC 14에서 최승우를 KO로 꺾고 페더급 챔피언에 올랐다가, 지난해 12월 TFC 16에서 최승우에게 KO로 져 타이틀을 넘겨줬다.

그다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밴텀급으로 내려왔다. 지난 5월 TFC 18에서 정한국과 난타전 끝에 판정승해 여전히 날카로운 타격 감각을 자랑했다.

김명구는 최근 3연승의 상승세다. 전적 10승 3패.

지난해 12월 TFC 16에서 황영진에게 판정패해 밴텀급 토너먼트 4강에서 고배를 마셨지만, 지난 5월 일본 히트 42에서 아카오 세이지를 TKO로 꺾어 생애 첫 챔피언벨트를 거머쥐었다.

지난 9월 히트 43에서 단체의 간판선수인 가스가이 다케시에게 리어네이키드초크 승리를 차지했다.

TFC 19의 코메인이벤트는 서예담과 서지연의 여성 스트로급 경기다. 둘은 이미 맞붙은 바 있다. 지난해 3월 TFC 14에서 서예담이 TKO승을 거뒀다.

이후 서예담은 2연패 중, 하지만 서지연은 5승 1패 경험을 쌓아 자신만만하다.

TFC 19는 다음 달 16일 SPOTV+에서 생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 다음 카카오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9- 김재웅 vs 김명구

- 메인 카드

[밴텀급] 김재웅 vs 김명구
[여성 스트로급] 서예담 vs 서지연
[라이트급] 황지호 vs 윌 초프
[밴텀급] 유수영 vs 이진세
[페더급] 여승민 vs 김영준
[라이트헤비급] 김두환 vs 무사 콘테

- 언더 카드

[라이트급] 오호택 vs 키시노 히로키
[밴텀급] 손도건 vs 렉스 데 라라
[라이트급] 송규호 vs 박문호
[라이트급] 최영원 vs 서동현
[페더급] 김상원 vs 김기성
[플라이급] 이창호 vs 나이즐
[페더급] 김판수 vs 이준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