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1월 17일 오전 12시 1분경 6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 10월 20일 5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약 27일 만에 1억뷰를 더하는 기록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 ‘아이돌’, ‘마이크 드롭’ 리믹스,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쩔어’에 이어 통산 9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답게 뮤직비디오에서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이 돋보인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무엇보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통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을 차지했다. 최신 차트(11월 14일 자)에서도 이름을 올리며 10주 넘도록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11억뷰의 ‘DNA’, 10억뷰를 돌파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8억뷰를 넘은 ‘페이크 러브’, 각 7억뷰의 ‘아이돌’, ‘마이크 드롭’ 리믹스, 6억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세이브 미’, 4억뷰의 ‘낫 투데이’, 각 3억뷰의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온’과 각 1억뷰의 ‘댄저’, ‘하루만’, ‘위 아 불렛 프루프 PT.2’, ‘런’, ‘세렌디피티’, ‘싱귤래리티’, ‘노 모어 드림’, ‘아이돌(니키 미나즈 피처링)’, ‘블랙 스완’ 등이 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