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재. 제공| 스카이이앤엠
▲ 김희재. 제공| 스카이이앤엠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김희재 소속사 스카이이앤엠이 공연 기획사 모코ENT를 상대로 계약무효소송을 제기했다. 

스카이이앤엠은 27일 "24일 모코ENT를 상대로 계약무효를 내용으로 한 소장을 서울동부지법에 접수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이앤엠은 모코ENT와 김희재의 팬콘서트, 전국투어 공연 기획과 관련된 계약을 체결했다. 

김희재와 소속사는 서울 공연 2회(7월9일, 7월10일), 부산 공연 2회(7월23일, 7월24일), 광주 공연 2회(7월30일, 7월31일), 창원 공연 2회(8월6일, 8월7일)까지 총 8회 공연 중 5회 공연에 대한 출연료를 납기일까지 지급받지 못했다며 이번 소송을 제기했다. 

스카이이엔엠은 "지난 13일 내용증명을 통해 모코 ENT에 지급이행을 요청했으나, 현재까지도 아티스트의 출연료를 지급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첫 정규 앨범 발표 시점과 맞물려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팬 분들께 송구하다. 김희재의 정당한 권리를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반면 모코ENT는 스포티비뉴스에 "계약에 따라 이미 3회분 공연의 출연료를 선지급했고, 이후 5회분 출연료 역시 협의를 요청한 상태다"라며 "즉시 법적으로 맞대응하겠다"라고 반박했다. 

김희재는 이날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희재'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