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김태균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홍지수 기자] 한화 이글스가 투타 부진으로 3연패 부진에 빠졌다. 마운드도 흔들렸지만, 타자들이 득점권에서 잇따라 침묵하면서 투수를 돕지 못했다.

한화는 1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 홈경기에서 3-12로 졌다. 선발투수 이태양를 비롯해 구원 등판한 불펜 투수도 SK 타선을 상대로 힘겨운 승부를 벌였다. 마운드도 흔들렸지만, 타선도 팀 동료 투수들을 돕지 못했다. 찬스에서 잇따라 침묵했다.

1회 말 선두 타자 정근우가 좌전 안타를 쳤다. 장민석의 보내기 번트로 1사 2루가 됐다. 그러나 하주석이 1루수 앞 땅볼에 그쳤다. 김태균 타석 때 상대 선발투수 문승원의 보크로 1점을 뽑았지만, 김태균이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나면서 1회를 마감했다.

2회 2점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한 한화는 3회 들어 다시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찬스를 잡았다. 3회 첫 타자 차일목이 볼넷을 골랐고 정근우가 3루수 뜬공으로 물러났으나 장민석이 우중간 안타를 쳐 1사 1, 2루가 됐다.

하주석의 2루수 앞 땅볼로 1루 주자 장민석이 2루 진루에 실패해 2사 1, 3루. 이후 김태균이 볼넷을 골라 2사 만루가 됐다. 그러나 송광민이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나면서 최소 동점, 또는 역전 기회가 날아갔다.

4회초 대거 5점을 뺏긴 한화는 4회 말 1사 이후 이성열의 내야안타가 나왔고 신성현이 우중간 2루타를 쳤다. 1루 주자 이성열이 2루와 3루를 돌아 홈까지 뛰었다. 그러나 홈플레이트를 밟지 못하고 아웃됐고, 후속 타자 차일목은 2루수 앞 땅볼로 물러났다.

1-9로 뒤진 5회 말. 2사 1루에서 김태균이 우중간 안타를 쳐 2사 1, 3루가 됐고 송광민이 좌전 적시타를 쳤다. 그러나 최진행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추가 점수를 뽑지 못했다. 8회 말 차일목의 적시타가 터졌지만 이미 분위기는 SK로 넘어간 뒤였다.

한화는 전날(14일) SK전에서도 선발투수 송은범(2⅓이닝 2실점)이 부진한 투구 내용을 보이며 3회에 조기 강판 됐고, 이날 선발투수 이태양도 3⅔이닝 8실점으로 무너졌다. 마운드가 흔들리고 타선은 침묵했다.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SK를 상대하기 역부족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