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씽나인' 스틸컷. 제공|SM C&C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무인도의 ‘미씽나인’(Missing Nine)이 완성될 수 있을까?

비행기 추락사고로 무인도에 조난된 9명의 극한 생존기를 통해 인간의 본성, 사고로 인한 사회 각계각층의 갈등과 이해관계를 그려낼 MBC 수목드라마 ‘미씽나인’(크리에이터 한정훈, 극본 손황원, 연출 최병길, 제작 SM C&C)은 1, 2회 방송 직후 빠른 전개, 미스터리와 코믹의 적절한 조화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주 방송된 2회에서는 전용기 추락사고 후 최초 조난된 서준오(정경호 분), 라봉희(백진희 분)의 무인도 사투가 시작돼 안방극장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두 사람은 함께 비행기에 탑승했던 이열(박찬열 분)과 하지아(이선빈 분), 윤소희(류원 분)와 무인도에서 극적인 재회를 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공포에 떨고 있던 윤소희와 현실에서 시체로 돌아온 그녀의 모습이 교차돼 섬에서 발생한 큰 사건을 짐작할 수 있는 상황.

공개된 사진은 25일 방송되는 ‘미씽나인’ 3회의 한 장면으로 하지아와 윤소희 모두에게 심상치 않은 일이 생겼음을 예감케 한다. 두 사람을 둘러싼 서준오, 라봉희, 이열의 모습에선 걱정 어린 시선까지 느껴지고 있어 극에 한층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서로 만나게 된 5명 이외에 정기준(오정세 분), 최태호(최태준 분), 황재국(김상호 분), 태호항(태항호 분) 등 나머지 4명의 존재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3회에서는 아직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네 사람의 행방이 처음 밝혀지며 더욱 흥미진진한 전개가 펼쳐질 것이라고. 서로의 생사를 확인할 수 없었던 이들이 어떤 계기로 만나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극 중 9명의 생사 확인과 만남은 드라마의 주요 포인트로 작용한다. 제목인 ‘미씽나인’이 무인도에 조난된 9명의 실종자를 의미하는 만큼 이들이 모두 만난 이후 드라마가 보여주고자 하는 인간 사회의 축소판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날 것이기 때문.

이선빈, 류원에게 닥칠 위기는 25일 방송되는 MBC 수목드라마 ‘미씽나인’ 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