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이 부른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재킷. 제공ㅣ모스트콘텐츠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가수 임영웅이 OST에서도 강력한 파워를 자랑했다.

임영웅이 가창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는 지난 11일 공개 직후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12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지니뮤직, 벅스 등에서는 여전히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핫트랙 발라드와 OST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발매 1주내 곡들을 집계하는 최신 차트에서는 2위, 톱100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음원과 동시에 발표된 뮤직비디오는 공개 16시간 만에 조회수 44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발표한 솔로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등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처음 가창으로 참여한 OST에서도 막강한 음원파워를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임영웅이 부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이 새롭게 편곡했다. 특히 '신사와 아가씨' 메인 테마곡인 만큼, 정식 음원 공개 전부터 드라마에 삽입돼 팬들의 기대를 올렸다. 드라마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원곡의 느낌은 유지하면서 임영웅의 감성으로 재해석됐다는 호평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