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KBS2 '빨강 구두'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배우 최명길이 '빨강 구두'를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10일 막을 내린 KBS2 저녁 일일드라마 '빨강 구두'(극본 황순, 연출 박기현)에서 최명길은 끝없는 욕망에 질주하다가도, 이내 지난날의 과오를 깨닫고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민희경을 연기했다.

마지막 회에서 최명길은 선과 악을 자유로이 넘나드는 열연을 보였다. 이날 김젬마(소이현)와 마주한 민희경(최명길)은 그녀에게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처음에는 자신의 자리를 빼앗은 김젬마에게 모진 말을 쏟아냈지만, 결국 그녀의 아버지가 권혁상(선우재덕)이라는 진실을 밝혔다. 여기에 자신의 인생이 지옥이었다고 말하는 민희경의 독백이 이어졌다.

특히 민희경이 "독한 계집애. 하지만 버텨줘서 고마웠다"며 딸 김젬마에게 어렵게 전한 진심에서는 감출 수 없는 모성애가 드러났다. 절제되었다가 감정이 한 번에 빵 터지는 최명길의 연기는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민희경의 또 다른 자아가 말을 걸어오며 혼자서 치열한 고군분투를 벌이는 장면에서 최명길의 연기가 빛을 발했다. 거울 속 자신이 "착각하지 마! 이제 넌 끝났다고 했잖아! 네가 가진 아름다움, 능력, 그게 영원하길 기대하는 건 추악한 욕망일 뿐이야!"라고 하자, 처음에는 부정, 이후 끓어오르는 분노를 참지 못하며 자신의 내면과 끝없이 싸우는 그녀의 모습은 놀라움을 자아냈다.

방송 말미, 민희경은 자신을 찾아와 용서를 비는 김젬마를 보며 말없이 눈시울을 붉히는가 하면, 가는 딸의 뒷모습을 보며 "진아야, 내 딸"이라며 참아왔던 눈물을 토해냈다.

'빨강 구두'를 마친 최명길은 "이번 작품에 정말 최선을 다했다. 마치 폭풍해일이 지나간 것처럼 끝나고 나니까 먹먹한 마음이 들 정도로 민희경 역할에 빠져있었던 것 같다. 캐릭터가 다른 역할보다 강한 부분도 많고 저랑 다른 부분도 많다 보니 힘들고 어려웠었던 점도 있지만, 후회 없이 잘 마무리한 것 같다. 여러분들이 주신 많은 사랑 정말 감사했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좋은 모습으로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잘 충전해서 배우 최명길로 다시 만나 뵙도록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우리 스텝들과 배우들이 굉장히 팀워크가 좋아서 큰 힘이 됐었고, 많은 분의 사랑을 받아서 다시 한번 정말 감사하다"며 애정 가득 담은 메시지를 남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