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죄도시2'의 손석구. 제공|ABO엔터테인먼트
▲ '범죄도시2'의 손석구. 제공|ABO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범죄도시2'의 빌런 손석구가 마동석과 호흡을 되새기며 "천재"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손석구는 영화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 제작 빅펀치픽쳐스 홍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가 개봉한 18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손석구는 윤계상이 연기한 1편의 역대급 빌런 '장첸'의 뒤를 이어 강력한 빌런 '강해상'으로 분해 '범죄도시' 유니버스에 합류했다. 이를 통해 '마석구' 마동석과 살벌한 대결을 펼친 손석구는 "동석 형은 액션 전문가라 타격감은 느끼지 못한다. 촬영은 안전한데 보이는 타격감은 어마어마하다"고 밝혔다. 

손석구는 이어 클라이막스 액션신은 촬영만 3~4일을 했다며 "마지막 액션 찍을 때는 '현실에서는 한 대 맞으면 기절인데 오래도 버틴다' 하고 저희끼리도 웃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마동석의 재능은 액션에만 있지 않아 실제로도 '범죄도시'에 등장할 법한 형사들과 친분이 있고, 실제 에피소드를 영화답게 녹이는 법을 안다고. 손석구는 "천재같다. 너무 잘 안다. 감탄이 나온다. 배우고 싶다"고 혀를 내둘렀다. 

그는 또 '범죄도시2'의 주연 제작 기획을 겸한 마동석에 대해 "정말 많이 배웠다. 연기도 정말 리얼하게 잘하신다. 그러면서 제작자로서 모니터 뒤에서 수만가지를 체크하셨다"면서 "시간날 때마다 저를 옆에 앉혀놓고 '석구야 너는 나랑 피가 같아. 너도 나중에 글도 쓰고 제작도 하고 다 해' 하며 많은 것을 가르쳐 주셨다. 과외받는 느낌이었다"고 털어놨다. 

손석구는 "너무 고맙죠"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실제로 손석구는 올초 공개된 왓챠의 단편 프로젝트 '언프레임드' 중 '재방송'으로 감독 데뷔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는 등 만능 엔터테이너의 자질을 드러낸 터다.  

손석구는 "정말 배우 이상의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지금도 냉철하게 조언해 주신다. 동석이 형은 그 재미에 사시는 것 같다. 콘텐츠 제작하는 재미. 저도 그렇게 살고 싶다"고 웃었다.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18일 개봉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