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미지의 공간 '플랫폼'(♭form) 소개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27일 0시 6분 공식 SNS 채널에 '플랫폼 인스트럭셔널 비디오'를 기습 공개하고 새로운 움직임을 기대케 했다.

리더 건일은 이번 영상에서 영어 내레이션으로 '플랫폼'을 직접 설명했다. 건일은 "플랫폼은 음악을 향유하는 모두를 위해 존재합니다"라고 시작을 열며 가상의 공간을 안내했고,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음악과 '플랫폼'의 강렬한 매력을 예고하는 듯한 "경고: 플랫폼에 단 한 번만 접속한 사람은 없습니다. 플랫폼 세상이 현실보다 즐거울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라고 말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플랫폼'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정식 데뷔 전후로 여러 요소에 녹인 바 있는 특별한 공간 개념이자 세계관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탄생과 음악적 행보에 기반이 되는 이 개념은 미지의 공간이지만 그룹의 성장과 더불어 확장, 실현, 변화를 거듭할 계획이다.

특히 '플랫폼' 소개 영상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컴백과 본격적인 움직임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돼 국내외 팬들의 기대감과 설렘을 높이고 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가 데이식스 이후 약 6년 3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6인조 밴드로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의 드러머이자 리더인 건일,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 베이시스트 주연으로 구성됐다. 2021년 12월 6일 데뷔 디지털 싱글 '해피 데스 데이'를 발매했고, 동명 타이틀곡이 미국 빌보드 2021년 12월 18일 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로 진입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모았다.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플랫폼' 소개영상. 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플랫폼' 소개영상.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풍부한 자체 콘텐츠를 선사하고 보다 많은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세상에 재미있는 건 다 해보자'는 취지의 자체 예능 '록 더 월드'와 소소하고 평온한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 '엑스디너리 데이즈'가 국내 및 해외 시청자들을 찾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