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TX. 제공|빅토리컴퍼니
▲ NTX. 제공|빅토리컴퍼니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그룹 NTX(엔티엑스) 멤버들이 기현의 탈퇴 사유에 대해 입을 열었다.

NTX는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싱글 '레이트커머'(LATECOMER)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컴백은 지난해 3월 데뷔앨범 '풀 오브 러브스케이프'(FULL OF LOVESCAPE) 발매 이후 약 20개월 만의 컴백.

멤버들은 "긴 공백기가 불안했지만, 그 기간 동안 하드 트레이닝하면서 보냈다. 어중간하게 연습하고 컴백하느니 잘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공백기 동안 큰 변화도 겪었다. 컴백 직전 멤버 기현이 탈퇴한 것. 멤버들은 "기현이는 개인적으로 사정이 있었다. 팀 활동에 의견이 맞지 않아 탈퇴했다"고 말했다. 

이어 "탈퇴 소식을 듣고 걱정이 있었지만 8명만으로도 NTX의 색깔을 충분히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멤버 한 명이 빠졌다고 해서 불안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멤버 지성은 지난해 MBC '야생돌'을 통해 결성된 그룹 TAN(티에이엔) 멤버로 발탁돼 활동 중이다. 로현은 "'올드 스쿨'은 지성이가 있을 때부터 준비했던 곡"이라며 "컴백 전 지성이가 '예전에 한 작업이 드디어 나오는 구나'라며 많이 좋아했고 응원해줬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6시 발매되는 '레이트커머'에는 타이틀곡 '올드 스쿨'(Old School)과 수록곡 '빈티지 걸'(Vintage Girl)까지 두 곡이 수록됐다. 멤버 로현이 작사 작곡은 물론 편곡과 녹음 등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직접해 NTX가 하고 싶은 내용과 멜로디를 담았다. 

타이틀곡 '올드 스쿨'은 레트루 분위기가 가득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베이스와 드럼 중심이 돋보인다. '빈티지 걸'은 화려함과 우아함을 배제하고 귀를 사로 잡는 리드 사운드를 메인으로 삼은 곡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