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수원, 최민우 기자] “불리한 볼 카운트에서 더 공격적으로 해야 한다.”

롯데 자이언츠 신인 투수 전미르(19)가 예방주사를 맞았다. 1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시범경기’ 한화 이글스전에 5회 등판한 전미르는 ⅓이닝 2피안타 2사사구 4실점을 기록했다. 제구 난조 탓에 마운드에서 외로운 싸움을 벌인 전미르는 아웃카운트 단 한 개만 잡아내고 강판됐다.

전미르는 2-8로 뒤진 5회 1사 1,3루 상황에 등판해 황영묵 타석 때 폭투를 던져 3루 주자에게 홈을 내줬다. 그리고 황영묵에게 1타점 2루타를 맞았다. 김인환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 임종찬 1타점 2루타를 허용했다. 계속해서 힘겨운 싸움을 벌인 전미르는 이진영에게 볼넷을 내주고 김진욱에게 공을 넘겼다.

18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 시범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김태형 감독은 전미르의 투구에 대해 “일본 오키나와에서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를 할 때도 그런 모습을 보였다. 전미르가 제구가 안 될 때 빨리 카운트를 잡으려 들어가야 한다. 더 공격적으로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그게 마음대로 잘 안 된다. 경험이 쌓여야 한다”며 전미르를 감쌌다.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시범경기에서 처음으로 실점을 내준 전미르다. 앞선 경기에서는 모두 무실점으로 이닝을 틀어막았다. 지난 10일 SSG 랜더스전에서는 1이닝 1피안타 1볼넷 무실점을 기록했고, 11일 두산 베어스전에서도 1이닝 2피안타 무사사구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15일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도 1⅔이닝 2피안타 무사사구 1탈삼진 무실점을 마크했다. 위기는 있었지만, 실점 없이 등판을 마쳤던 전미르다. 하지만 불붙은 한화 타선은 막지 못했다.

전미르는 경북고를 졸업하고 2024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3순위로 롯데에 입단했다. 고교 시절 투타겸업을 해 ‘고교 야구 오타니’로 주목을 받았다. 그만큼 투타 모두 좋은 성적을 남겼다. 지난해 고교야구에서 투수로 14경기에 등판해 67⅔이닝을 소화했고 5승 1패 평균자책점 1.32를 기록했다. 타자로는 27경기에서 3홈런 32타점 타율 0.346을 기록했다.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전미르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입단 후에는 투수에만 전념하고 있다. 전미르는 프로에서도 투타겸업을 하고 싶어 했지만, 김태형 감독은 투수 전미르의 성공 가능성에 주목했다. 특히 마운드에서 타자와 피하지 않고 싸우려는 기질을 높게 평가했다. 스프링캠프에서도 전미르는 김태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제 막 프로에 입단한 신인이 데뷔 시즌부터 두각을 드러내기는 쉽지 않다. 전미르도 성장통을 겪을 게 분명하다. 하지만 김태형 감독의 말대로 전미르도 경험을 쌓는다면, 충분히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은 가지고 있다. 전미르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