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딘딘이 '복면가왕' 출연 소감을 밝혔다. 사진|딘딘 인스타그램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래퍼 딘딘이 허를 찌르는 놀라운 노래 실력으로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냈다.

딘딘은 지난 22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 ‘비광과 당신의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1라운드 듀엣곡 대결을 펼쳤다. 비광 복면을 쓰고 무대에 오른 딘딘은 파워풀한 가창력에 록 감성을 더해 플라워의 ‘애정표현’을 소화했고 판정단과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딘딘은 1라운드 투표 결과 근소한 표차로 2라운드 진출에 아쉽게 실패했다. 하지만 여심을 사로잡는 감미로운 미성으로 토이의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을 불렀고, 판정단과 객석을 놀라게 했다.

록과 발라드가 자신에게 특화된 장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편견을 깨고 수준급 노래 실력을 진지하게 뽐낸 딘딘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김구라는 “가벼운 모습만 보다가 이런 진중한 면이 있는지 몰랐다. 딘딘이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를 줄이야”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딘딘은 “저는 래퍼라고 말을 해야 알더라. 예능에선 진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그랬는데 매사에 진지하지 못하다고 해서 노래할 때만큼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출연 동기를 밝혔다.

미국 LA에서 이날 방송 소식을 접한 딘딘은 “태어나서 가장 많이 떨었던 순간이었다. 가면을 쓰고 하니까 진지하게 감정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고, 저를 되새겨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제가 떨어지는 게 당연하다 싶고 떨어져서 다행이었다”고 출연 소감을 전하며 자신의 SNS를 통해 ‘비광’ 가면 인증샷을 공개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라디오스타’, ‘힙합의 민족2’, ‘무한도전’, ‘편의점을 털어라’, ‘동네의 사생활’ 등 음악,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대세 스타로 떠오른 딘딘은 최근 영화 ‘트리플 엑스 리턴즈’ 국내 홍보대사로도 발탁되는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