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수빈은 28일 잠실 롯데 자이언츠전에 나섰다가 몸 맞는 공에 오른쪽 9번 갈비뼈가 골절됐다. 8회 타석에 들어갔다가 롯데 투수 구승민이 던진 시속 148km짜리 직구를 옆구리와 등 사이에 정통으로 맞았다. 정수빈은 공에 맞자마자 '악' 비명을 외치며 타석에 쓰러졌고, 발을 동동 구르며 통증을 호소했다.
정수빈은 29일 오전 박진영정형외과에서 CT, MRI 검진을 받은 결과 오른쪽 등(9번 늑간) 타박에 의한 골절이 확인됐다. 28일 1차 검진 때 확인한 내용이다. 이날은 폐 좌상(멍)과 혈흉(폐에 혈액이 고임)이 추가로 확인됐다.
두산 관계자는 "1주 정도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2주 뒤에는 다시 한번 검진해 재활 기간과 복귀 시점을 확정할 수 있을 것 같다. 구단은 정수빈의 빠른 복귀를 위해 다각도로 치료 방법을 알아보고 있다"고 알렸다.
먼저 알려진 갈비뼈 부상보다는 폐 부상 호전 정도가 재활 기간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두산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이 정도 부상이면 6주 정도 걸린다. 일본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재활 기간을 줄일 수 있는데, 폐 상태에 따라 기간이 더 늘어날 수도 있다. 갈비뼈보다는 폐 상태가 나아져야 복귀 시기를 가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산은 가장 타격 페이스가 좋은 리드오프를 한순간에 잃었다. 정수빈은 올 시즌 28경기에서 타율 0.320(103타수 33안타) 출루율 0.418 10타점 19득점으로 맹활약하고 있었다.
3할 타율에 4할 출루율을 자랑하는 리드오프 대체자를 찾아야 한다. 아울러 구멍 난 주전 중견수 자리도 채워야 한다. 일주일에 6경기를 치르니 6주면 대략 36경기를 치를 전력을 새로 구상해야 한다. 날벼락 같은 부상에 정수빈과 두산이 마주한 현실이다.
관련기사
- 아이즈원 권은비, 아찔한 볼륨감 뽐내며
- 대타 교체 굴욕 강정호 '안 좋으니까 뺐을 것'
- '헬멧 던진 순둥이' 김상수 통산 1호 퇴장 재구성
- 美 언론 "커쇼, 사이영상 시즌 떠오른 투구"
- ‘감독 감정싸움’ 두산-롯데, 해명과 확전 경계(종합)
- 득점권 0.071…강정호 침묵에 피츠버그 득점력도 뚝
- 퓨처스 폭격 정근우 1군 복귀…정수빈·한동희 등 10명 말소
- [필드박스 인터뷰] 최재훈 "산부인과에서 트레이드 전화…인생 꽃 폈죠"
- [스포츠타임 이슈] '외면 받은 부상자' 정수빈의 어른스러웠던 대처
- [스포츠타임 인사이드] 홈런은 줄었는데, OPS는 과거로?
- 아수아헤 2번 민병헌 5번…롯데 타선 재배치 시나리오
- '침묵' 강정호-'맹타' 추신수, 2연전 맞대결 결과 주목
- 재활 마지막 한 달, 두산 김강률 "빨리 뛰고 싶어요"
- "기대치는 더 높은 선수" 잘 하는 NC 김태진 향한 벤치 시선
- "외국인 선수 아니라 NC 선수" 이동욱 감독의 리더십
- '9일 만에 복귀' 최지만, 2안타 2타점 활약… 타율 0.299
- KBO, 상대 팀에 폭언 김태형 감독에게 200만 원 제재금
- '롱고리아 싹쓸이 3타점' SF, LAD에 8회 극적 역전승
- 두산, 4일 LG전 그룹 뉴이스트 시구 초청…5일 어린이날 이벤트 진행
- "저는 우완이에요" 마운드에 선 커쇼 아들
- [스포츠타임 현장] 양상문 감독 "구승민 빈볼 아니다…하늘 우러러 맹세"
- [스포츠타임 현장]KBO가 정리한 두산-롯데 벤치 클리어링의 재구성
- '전성기급 페이스' 추신수, 두 명의 로드리게스와 함께 설까
- [스포츠타임 이슈] 김태형 "욕설 무조건 잘못"…양상문 "정수빈 회복하길"(종합)
- [스포츠타임 톡] SK '외국인 타자' 로맥, 슬럼프에 대처하는 자세
- [스포츠타임 현장] 이형종 23일 만에 1군 복귀…6번 지명타자
- [스포츠타임 현장]정수빈만 피해자? 심판의 판단이 중요해졌다
- [스포츠타임 현장] LG 부상 선수 조셉-임찬규-정찬헌 현황은?
- 5연패 롯데 이대호 시즌 첫 1루수 출전…아수아헤 1번
- [스포츠타임 현장] '정수빈 장기 이탈' 두산, 첫 번째 대체 선수 '신인 김대한'
- [스포츠타임 현장] 흡족한 장정석, “박병호, 무섭게 터질 것 같다”
- [스포츠타임 현장] '헬멧 던진' 김상수 "순간적으로 화나…하면 안 되는 행동"
- [스포츠타임 현장] SK 노수광 1군 콜업… 김강민-고종욱 테이블세터 포진
- [스포츠타임 현장] 한용덕 감독 "서폴드 교체? 고민스럽긴 해"
- [스포츠타임 현장] kt 김재윤 5월 1일 말소…"어깨 불편, 예방 차원"
- ‘박승욱 5안타+백승건 2이닝 무실점’ SK 퓨처스팀, 타격 호조에 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