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계중등축구연맹전 ⓒ 영덕군

[SPOTV NEWS=김덕중 기자] SPOTV, SPOTV+에서 생중계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컵(MUPC) 제 51회 춘계 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 저,고학년 결승전을 온라인,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은 2일 오전 경북 영덕군에서 열리는 MUPC 제 51회 춘계 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 저,고학년 결승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오전 10시 예정된 저학년부 결승전은 세일중과 경신중의 대결로 압축됐다. 이어 고학년부 결승은 율전중과 울산학성중, 광희중 매탄중의 승자가 양보없는 한판 대결을 벌이게 된다.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은 51년의 역사와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지난 2011년 부터 5년째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해 보다 18개팀이 확대, 전국 154개 학교에서 총 221개 팀이 참가하는 매머드급 대회로 성장했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내로라하는 대표 선수들이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을 통해 가능성을 내비쳤고 새싹을 틔웠다. 

우승팀에게는 영국에서 열리는 MUPC 2015 월드파이널’ 출전권이 주어진다. 21년 역사를 자랑하는 MUPC는 15세 미만 축구 선수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유소년축구대회. 리오넬 메시, 세스크 파브레가스, 이케르 카시야스, 아론 레넌, 카를로스 테베스, 페르난도 토레스 등이 이 대회를 거쳤고 지난 21년 동안 무려 100만 명 이상의 어린 선수들이 MUPC를 통해 성장했다. 

한편 춘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 결승전은 SPOTV, SPOTV+에서도 동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