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포텐셜이 스페인에서 프리 시즌을 성공적으로 보냈다. ⓒFC포텐셜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유망주 육성에 특화된 FC포텐셜(FC Potential)이 성공적인 프리시즌을 끝냈다.

포텐셜은 지난달 8일부터 지난 5일까지 스페인에서 전지훈련을 치렀다. 주말과 설 명절 연휴도 없이 하루에 다섯 시간여 운동하며 실력을 키웠다.

바르샤 에스꼴라, 힘나스틱 타라고나, 올롯, 발레아레스, 사바델 등 바르셀로나 및 지로나 지역의 다양한 프로 산하 유스팀과 연습경기도 가졌다.

특히, 지로나 지역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올롯과 경기에서의 승리하며 포텐셜 팀 이름을 카탈루냐 전 지역에 알렸다. 11경기 전승이라는 기록도 만들었다.

▲ FC포텐셜 선수단 ⓒFC포텐셜

선수들의 이름도 알렸다. 공격수 강창화는 12경기에서 33골을 넣었다. '날아라 슛돌이' 출신 천관희, 180cm 장신 공격수 이성현도 좋은 활약을 했다. 이들을 향해 공개적으로 정보를 요청한 구단들이 있었다고 한다.

좋은 경기력과 결과를 함께 잡으면서 비야레알, 지로나 산하 팀도 연습 경기를 제안했다고 한다. 일정이 맞지 않아 성사되지 않아 아쉬웠다는 후문이다. FC바르셀로나로부터도 3일 일정의 연습경기도 예정돼 있었지만, 태풍으로 인해 경기가 무산됐다.

포텐셜은 오는 3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고향으로 잘 알려진 포르투갈 마데이라섬에서 열리는 국제대회에 초등부, 중등부 전원이 참가 예정이다. 포르투갈 명문 스포르팅CP 디렉터의 초청으로 4성급 호텔에 스포르팅 선수들과 같은 대우를 같이 받을 예정이라고 한다.

오는 5월에 스페인 타라고나 지방의 MIC대회(지중해컵), 폴란드에서 열리는 자기엘로니아 팀 100주년 행사에 초청됐다. 대회 참가 비용은 비행기를 제외하고 전액 무료다.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