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2일 골프존타워서울에서 젠니클로젯(대표 이젠니)과 폐스크린 업사이클링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기반으로 골프존은 젠니클로젯에 스크린골프장에서 직접 수거한 폐스크린을 공급할 예정이며, 젠니클로젯은 공급받은 폐스크린을 활용한 골프용품 디자인 개발 및 제작 시행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용 기한이 지난 폐자원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친환경적인 디자인, 아이디어 등 새로운 가치를 가치를 더해 기업은 물론 소비자들도 제품 구매를 통해 업사이클링을 실천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켜가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골프존은 이번 협약식 진행에 앞서 지난해 10월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ESG 경영 내재화 및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 수립에 나섰다. 또, 2014년에는 ‘골프존 폐스크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폐스크린을 활용한 에코백을 제작했으며, 제작한 에코백을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한 자선골프대회와 장애인골프대회의 시상품으로 지급하며 자원 재순환 활동을 실천한 바 있다.

골프존 각자대표이사 및 ESG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덕형 프로는 “사회 전반에 걸쳐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골프존 또한 폐스크린을 활용한 제품 제작 및 판매를 통해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과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데 동참하고자 이번 업사이클링 업무제휴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젠니클로젯 이젠니 대표는 “스크린골프 업계 1위 기업인 골프존과의 이번 업무제휴 협약이 골프존 회원분들과 골프존을 이용하시는 소비자분들께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업사이클링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