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문 NC 감독(왼쪽)과 김태형 두산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과 김경문 NC 다이노스 감독이 출사표를 던졌다.

두산과 NC는 17일 잠실야구장에서 2017 타이어뱅크 KBO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두 팀 감독과 대표 선수들은 16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미디어 데이에 참석해 출사표를 던졌다. 

두산은 반갑고, NC는 껄끄러운 만남이다. 두 팀은 2015년 플레이오프에서 처음 만났다. NC가 먼저 2승(1패)을 거뒀으나 두산이 4, 5차전에서 승리를 챙기면서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그해 정규 시즌 3위였던 두산은 한국시리즈에서 삼성 라이온즈를 만나 4승 1패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두 팀은 한국시리즈에서 다시 만났다. 결과는 일방적이었다. 두산은 KBO 리그 역대 한 시즌 최다 93승(1무 50패)을 거둔 저력을 한국시리즈까지 이어 가며 4전 전승으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NC는 번번이 우승 도전 길목에서 두산에 발목을 잡히며 진한 아쉬움을 삼켰다.

김태형 감독은 "감독 부임하고 3년째 김경문 감독과 미디어 데이를 하는데, 앞으로 10년은 함께했으면 좋겠다. 첫 목표가 한국시리즈 진출인데 짧은 기간이었지만 준비 잘했다. 최선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경문 감독은 "김태형 감독이 덕담을 먼저 해줘서 감사하다. 3년 연속 두산과 만나서 기쁘게 생각한다. 지난해 너무 허망하게 경기가 끝났는데, 올해는 조금 더 좋은 경기를 펼치겠다"고 힘줘 말했다.

정규 시즌 두 팀의 시즌 전적은 11승 5패로 두산이 우세하다. 그러나 단기전은 모른다고 입을 모았다. 김태형 감독은 "상대 전적에서 우위긴 하지만,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른다"고 말을 아꼈고, 김경문 감독은 "예상과 안 맞는 게 단기전의 묘미다. 언론에서 기동력을 이야기하지만, 두산의 기동력도 뒤처지지 않는다. 우리 장점을 살리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