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정철우 기자]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이하 APBC 2017) 대회를 맞아 
스포티비뉴스가 다양한 특집 편성을 한다.

우선 슈퍼스타 한 명을 특별 해설위원으로 초빙했다. 이상훈 LG 피칭 아카데미 원장을 객원 해설위원으로 영입했다.

이 원장은 1995년 선발 20승을 거두며 한국 프로야구사에 굵직한 발자취를 남겼다. 이 기록은 무려 22년간 이어져 올 시즌 양현종(KIA)에 의해 깨졌다.

일본 프로야구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활약한 바 있어 아시아 야구에 대한 이해도 높다. 오는 17일 대만전 부터 중계에 나선다.

스포츠타임에서는 APBC 2017 특집을 마련한다.

스포츠타임 제작진은 “APBC 2017 특집을 통해 비시즌 동안 야구에 목말랐던 팬들이
한국 야구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특집을 준비한 이유를 밝혔다.

스포츠타임 APBC 2017 특집은 프리뷰와 리뷰로 각각 나누어 방송된다. 경기 전(16일 30분 전, 17일 60분 전) 방송되는 프리뷰에서는 경기 당일, 각 팀의 라인업을 바탕으로 경기 예상, 관전 포인트 분석, 키플레이어 선정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경기 종료 직후 방송되는 리뷰에서는 경기 하이라이트, 경기 수훈선수 및 감독 인터뷰를 바로 만나볼 수 있고, 승부를 결정지은 주요장면도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스포티비뉴스 정철우 야구팀장과 함께하는 경기 주요장면 분석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팀의 결승 진출 가능성도 알아본다.

스포츠타임 APBC 2017 특집 프리뷰는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가 펼쳐지는 11월 16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고, 하루 뒤인 금요일에는 오후 6시에 SPOTV를 통해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