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루시드 드림' 메인 예고편. 제공|NEW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루시드 드림'이 메인 예고편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루시드 드림'(감독 김준성)은 대기업 비리 전문 기자 대호(고수)가 3년 전 계획적으로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루시드 드림(자각몽)을 이용, 감춰진 기억 속에서 단서를 찾아 범인을 쫓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루시드 드림을 통해 꿈 속에서 범인의 단서를 찾는다는 신선한 스토리부터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비주얼과 긴장감 넘치는 추격 액션까지 담고 있어 호기심을 높인다. "사람들은 꿈을 꿀 때 고유의 뇌파 주파수를 가져요. 본인의 주파수하고 상대방 주파수하고 일치시키면 그 사람 꿈 속으로 스르륵"이라는 대사로 시작, 한국 영화에서 처음 다루는 루시드 드림의 세계관을 설명한다.

이어 아들을 잃어버린 3년 전 그 날이 생생하게 펼쳐지는 대호의 루시드 드림을 보여주는 가운데 범인의 단서를 발견해 이를 추적하는 대호의 모습은 앞으로 펼쳐질 극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기에 실종 사건 담당 형사 방섭(설경구)과 대호의 친구이자 정신과 의사 소현(강혜정)의 지적인 모습은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후반부에 몰아치는 추격신, 자동차 액션, 초고층 건물들이 도미노처럼 무너지는 장면은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영화의 스케일을 확인하게 한다.

무너지는 건물 속으로 몸을 내던지는 대호의 마지막 대사 "그 사람 만날 수 있는 길이 꿈 속밖에 없어요"는 루시드 드림을 통해 범인을 추적하는 집요함부터 가슴을 울리는 부성애까지 보여줄 것을 예고한다.

▲ 영화 '루시드 드림' 메인 포스터. 제공|NEW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루시드 드림을 이용, 꿈 속에서 납치범의 단서를 추적하는 대호의 강렬한 눈빛과 그런 그를 돕는 실종 사건 담당 형사 방섭의 카리스마를 담아냈다. 대호와 방섭 머릿속에 펼쳐진 세계는 꿈인 듯 현실인 듯 분간하기 어려운 루시드 드림을 표현해 영화의 분위기를 암시한다.

메인 포스터에 자리 잡은 "꿈 속에 범인이 있다" "범인도 단서도 오직 꿈 속에 있다" 등의 카피는 루시드 드림 소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동시에 앞으로 펼쳐질 극 전개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한편 국내 최초로 자각몽을 소재로 한 '루시드 드림'은 2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