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의 '안방마님' 강민호가 2015 사랑의 골든글러브 수상자로 선정됐다.

KBO는 7일 'KBO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가 함께 선정하는 2015 사랑의 골든글러브 수상자로 롯데 강민호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강민호는 2004년 롯데 입단 이후 부산광역시와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로서 야구 실력뿐만 아니라 근면하고 성실한 태도로 모범적인 선수 생활을 해 왔으며, 부산광역시와 유니세프, 스포츠 구조연맹 등 다양한 단체에서 홍보 대사로 활동하며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부산 지역의 폭우 피해 이재민을 위한 성금(3,000만 원), 디딤씨앗통장 후원금(1,000만 원) 기부와 자매 결연을 맺은 지역 소아암협회와 해마다 소아암 환우를 돌보고 소장품과 구단 상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을 기부하는 등 뜻깊은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이 밖에도 강민호는 양산시 물금읍에 선수의 이름을 딴 '강민호 야구장'을 건립하는 데 2억 원을 기부하며 평소 자신이 갖고 있는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했다.

한편, 사랑의 골든글러브상은 한 해 동안 선행에 앞장서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선수 또는 단체에 수여되는 상으로 더 많은 나눔 참여를 유도하려는 취지로 1999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사진] 롯데 강민호 ⓒ 스포티비뉴스 한희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