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최고 피겨스케이팅 스타 하뉴 유즈루는 대체 어디에 있는 것일까? ⓒ연합뉴스/REUTERS
▲ 일본 최고 피겨스케이팅 스타 하뉴 유즈루는 대체 어디에 있는 것일까? ⓒ연합뉴스/REUTERS

 

[스포티비뉴스=베이징, 이성필 기자] "우리도 혼란스럽습니다."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최고 스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일본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스타 하뉴 유즈루를 놓고 숨바꼭질이 계속되고 있다. 

하뉴는 5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자 싱글 훈련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연습 링크에서도 하뉴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토 히데이토 일본 선수단 단장은 지난 2일 하뉴가 베이징에 입성했는지 묻는 질문에 "입, 출국 정보를 알릴 수는 없다. 할 수 있는 말은 그가 지금 경기장에 없다는 것이다"라며 입을 다물었다.

하뉴는 2014 소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다. 이번에도 네이선 첸(미국)과 메달 색깔을 놓고 다툴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베이징에 들어왔는지는 그 누구도 모른다. 정보력 좋은 일본 방송 NHK나 동계 스포츠 중계권사인 TBS 취재진은 물론 다수 매체들도 하뉴의 움직임을 알지 못하고 있었다. 중국 입국은 전세기편이나 정기편으로 가능하고 중국 당국의 정보 관리가 철저해 노출이 될 수밖에 없다.  

TBS의 한 기자는 "하뉴는 지난해 12월 열린 전일본선수권대회 이후 사실상 종적을 감췄다. 어디에 있는지 그 누구도 모른다"라고 전했다. 일본 취재진 사이에서 하뉴의 행방을 전혀 몰라 소위 '멘탈 붕괴' 직전이라고 한다. 부상이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등 온갖 소문이 돌고 있다. 

하뉴와 친분이 깊은 차준환도 마찬가지, 그는 "저 역시 모르겠다. 선수촌에서도 보지 못했다"라며 동료의 행방에 궁금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뉴를 지도했던 브라이언 오서 코치도 마찬가지였다. 

쿼드러플(4회전) 악셀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이는 하뉴는 8일 열리는 쇼트프로그램을 위해서라도 늦어도 6일까지는 베이징에 들어와야 한다. 경기장, 빙질 적응 없이 연기가 가능할지에는 오직 개인 역량에 달렸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