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폴리오 위너스 매치플레이 우승팀 허인회-장원영 팀 ⓒKPGA
타임폴리오 위너스 매치플레이 우승팀 허인회-장원영 팀 ⓒKPGA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2022 시즌 KPGA가 새롭게 선보인 이벤트 대회 ‘타임폴리오 위너스 매치플레이(총상금 1억 5천만 원, 우승상금 5천만 원)’에서 허인회(35.금강주택)와 장원영(12.화성월문초) 팀이 정상에 올랐다.

30일 제주시 애월읍 엘리시안 제주CC 레이크, 파인코스에서 진행된 ‘타임폴리오 위너스 매치플레이’ 결승전에서 허인회-장원영 팀은 연장 접전 끝에 장동규(34)-손제이 팀을 누르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대회는 KPGA 코리안투어 선수와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소속 남자 선수가 짝을 이뤄 2인 1조의 스크램블 방식(각자 티샷을 한 뒤 더 좋은 지점에서 다음 샷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총 16개조(32명)가 출전했으며 16강부터 결승까지 18홀 팀 매치플레이 토너먼트를 펼쳤다.

허인회-장원영 팀은 29일 열린 16강전에서 최민철(34.대보건설)-임준의 팀에 2&1로 이겨 8강에 안착했고, 8강전에서 김도훈753(33)-오유찬 팀에 6&5로 대승을 거두며 4강에 진출했다.

30일 열린 4강전에서 신용구(31.봄소와)-이건호 팀을 3&2로 물리친 허인회-장원영 팀은 결승전에서 장동규-손제이 팀을 꺾고 우승했다. 

경기 후 허인회는 “뜻 깊은 대회서 우승을 하게 돼 행복하다. 같은 팀이었던 장원영 선수의 실력이 생각보다 좋아 놀랐다”며 “플레이 내내 장원영 선수가 골프에 더 흥미를 갖게 하고 나보다 더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원영은 “전반에는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았지만 후반부터 나와 허인회 선수 모두 플레이가 잘 됐다”며 “결국 승부를 연장전으로 끌고 갔고 우승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타임폴리오 위너스 매치플레이’ 총상금 1억 5천만 원은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을 대상으로 성적에 따라 차등 분배됐다. 우승자인 허인회에게는 5천만 원의 우승상금이 주어졌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 소속 선수들에게는 5천 5백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우승팀 소속인 장원영에게는 1천만 원, 우승자를 제외한 15명의 선수들에게는 1인 당 3백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